본문 바로가기
정보

EBS 극한직업 자동차의변신 헤드라이트복원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3.

자동차의 제일 중요한 부분들은 많이 있을것 입니다. 그러나 비가오거나 터널을 지나가거나 야간에 차량을 운전하기 위해서는 절대 없어서는 안되는 부분이 바로 차량의 헤드라이트 라고 생각을 할수 있습니다. 차량의 헤드라이트가 차량노후화로 인하여 변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외부이 요인으로 인하여 탁하게 헤드라이트가 변하는 경우도 있지만 헤드라이트 내부에 들어 있는 불을 밝혀주는 전구인 할로겐램프의 열기로 인하려 헤드라이트가 변형이 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헤드라이트복원에 대하여 EBS극한직업 자동차의변신에서 다루어 보았습니다.

차량이 오래되면서 차량의 부품들은 하나씩 노후화가 진행이 될것 입니다. 그러나 다른 부분들은 녹이슬고 그래도 사용을 하는데는 문제가 많이 없는 부분들이 있을것 입니다. 그러나 헤드라이트는 다라다고 볼수 있습니다. 야간운전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부분이니 중요하다고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헤드라이트가 노후화가 되면 불이 들어와도 밝지가 않아서 운전을 하는데 상당한 영향이 주는 부분이니 그런것 같습니다.

헤드라이트복원을 하는 이유는 자동차 운행을 위하여 램프에 불이 들어왔을때 최대한 밝기를 밝혀주기 위해서 작업을 진행을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샵을 통해서 헤드라이트복원을 진행을 하여도 되지만 샵에서 진행을 하는 비용의 1/3 가격으로 본인이 쉽게 헤드라이트복원 작업을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헤드라이트복원을 하기 위해서는 노후화 되었는 헤드라이트에 사포질을 하여주어야 합니다. 그냥 사포로 밀어주시면 안되고 물기를 이용한 물사포질을 하여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램프가 깨끗한데 흠집이 있다고 하면은 1000방 이상의 사포를 이용하여서 물사포 작업을 하여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헤드라이트복원에 이용을 할 사포를 구입을 하실때 주의하실것이 있습니다. 종이사포라고 나무를 갈때 사용을 하는 사포를 이용을 하시면 절대 안된다고 합니다. 이것이 제일 중요한것 같습니다. 사포귑면의 숫자를 확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본인의 차량의 헤드라이트 상태에 따라서 사포를 구입을 하셔야 하는데 뒷면에 적혀 있는 사포의 숫자가 크면 클수록 부드러운 사포라고 생각을 하시고 구입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헤드라이트복원을 하기 위하여 사포를 이용을 하여 물사포 작업을 한 다음에는 깨끗이 딱은 다음 헤드라이트복원키트를 이용을 하셔 헤드라이트복원 작업을 진행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헤드라이트 복원키트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구입을 하실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상당히 저렴하다고 합니다. 배송비를 제외하고 3만원대에서 헤드라이트복원키트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샵에 헤드라이트복원을 의뢰하면 작업을 하지 않고 편하게 헤드라이트복원을 할수 있지만 본인이 직접 다이로 작업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극한직업에서 이야기를 하여주는 셀프자동차관리법으로 헤드라이트 복원시 알맞은 사포와 키트만 있으면 혼자서도 손쉽게 복원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차량이 노후화 인하여서 헤드라이트가 노후화가 많이 진행을 할것 입니다. 헤드라이트가 노후화 하면서 불빛이 많이 약하여 안전성에 많은 위험성이 있을수 있습니다. 오른쪽 같이 헤드라이트 복원을 하고난후 차량이 출고 된 상태같이 복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차량의 헤드라이트 복원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이면 극한직업 자동차의변신편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