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있는녀석들 해남특집 삼치코스요리 : 바다동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4.

맛있는녀석들 해남특집 삼치코스요리 : 바다동산

맛있는녀석들 해남특집 삼치코스요리 : 바다동산

  • 상호 : 바다동산
  • 주소 : 전남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 1185
  • 연락처 : 0507-1339-3131
  • 영업시간 : 매일 08:00 ~ 21:00
  • 방영 : 6시내고향 7153회

 

 

해남땅끝바다동산 010-3633-3131 : 네이버 블로그

동산회관이 땅끝바다동산으로 상호가 변경되었습니다!!

blog.naver.com

 

네이버 지도

바다동산

map.naver.com

전남 해남군에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에서 해남특집으로 방문을 하였습니다. 해남특집으로 방영된 첫번째 음식은 삼치를 코스로 먹을수 있는 삼치코스요리 음식을 먹기 위하여 바다동산 전문점에 방문하였습니다. 바다동산에서 맛있는 삼치코스요리를 먹는 내용에 대하여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다동산에는 엄청난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삼치특집이 해산물특집으로 변경될것 같습니다.

오늘 바다동산 전문점에서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에서 먹을 음식은 삼치코스요리로 삼치회+삼치구이+삼치매운탕+튀김으로 맛있는녀석들에게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삼치매운탕을 이어 해남하면 맛있는 고구마를 이용하여 만든 튀김까지 제공이 되는 맛있는 해남특집 삼치코스요리가 될것 같습니다.

싱싱한 해초3종을 이어 해산물 듬뿍 들어간 해초전까지 그리고 밥도둑으로 유명한 간장게장과 전복장 까지 부족함이 없는 밑반찬이 제공이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속을 달랠수 있는 구수한 매생이국도 제공이 됩니다. 부족함이 없는 바다가의 해산물과 특이한 반찬들인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쉽게 맛보기 힘든 미역귀도 제공이 됩니다. 미역귀를 튀기지않고 간장에 살짝 졸여 만들어 더욱 미역귀의 효능을 좋게 만든다고 합니다.

바다동산 삼치요리전문점에서 간장게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디포리, 활칠, 대파, 다시마, 고추, 고추씨를 낸 육수에 간장, 매실액, 월계수 잎을 넣고 끓여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복장도 들어가는 재료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여주었습니다. 완도산 양식 전복사용으로 살아있는 전복으로 전복장을 만들어 비리지 않은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제공이 되는 바다동산의 기본A코스의 위엄도 볼수 있었습니다.

밥도둑인 전복장과 간장게장은 리필이 불가능 하다고 하니 해남특집으로 방영된 바다동산 전문점에 방문하실때는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복장과 간장게장을 제외한 나머지 반찬은 무한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밥이 도착이 되었습니다. 그냥 공깃밥이 아닌 압력밥솥이 제공이 되었습니다. 압력밥솥 안에는 톳고구마밥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직접 채취한 톳과 해남산 고구마를 압력솥에 넣어 밥을 만든것이라고 합니다. 12월부터 6월 까지 채취가 가능한 톳은 가장 맛있는 3월에 채취해 냉동보관하여 바다동산 전문점에서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삼치회를 먹을때 같이 먹으면 맛있는 구멍잉 숭숭 뚫린 마른김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김은 잇바디돌김이라고 일명 곱창김 이라고 합니다. 식감이 좋고 풍미가 뛰어난것이 특징이어서 곱창과 모양이 비슷하다고 하여 곱창김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바다동산의 삼치코스요리 중의 첫번째 음식인 삼치회가 제공이 되었습니다. 두툼한 삼치살을 볼수 있엇습니다. 삼치회는 등살과 뱃살로 구분하여 제공이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삼치는 잡히는 즉시 죽어버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일 잡은 신선한 삼치만 회로 사용을 하고 있는 바다동산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손질을 해두면 물이 생기는 삼치회의 단점으로 삼치를 잡은 상태 그대로 냉장 보관을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냉장보관을 하던 삼치를 주문 즉시 냉장보관해둔 삼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삼치회를 만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어렵게 만든 삼치회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삼치회를 먹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것 같습니다. 마은김 위에 밥을 조금 올린 다음에 밥위에 삼치회를 올린뒤 양념간장을 올려서 먹는 첫번째 삼치회 먹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삼치회 먹는 방법 입니다. 마른김 위에 밥을 조금올린 다음에 묵은지를 올린뒤 삼치회를 올려 먹으면 두번쨰로 새로운 맛의 삼치회를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묵은지가 꼭 볶은김치 같은 맛이 나느데 볶은김치가 아닌 묵은지라고 합니다. 바다동산 전문점에서는 1년에 1000포기씩 담아서 냉장보관하는 묵은지라고 합니다.

삼치회에 맛있는 식사를 한다음에 삼치코스요리 두번째 음식인 삼치구이가 제공이 되었습니다. 바다동산 삼치구이 음식은 삼치를 토막낸 뒤 왕소금을 뿌려 생선구이 그릴에 25분~30분 구워서 만드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삼치구이를 먹는데 삼치로 만든 삼치조림도 한역활 하는것 같습니다. 밑반찬으로 제공이 되는 묵은지삼치조림인데 묵은지 맛이 깊게 배어 입맛 돋우는 밥도둑 역할을 충분히 한다고 합니다.

삼치구이 다음으로 삼치코스요리 중의 세번째 음식으로 제공된 음식은 삼치매운탕 음식입니다. 삼치코스요리중의 하이라이트 음식인것 같습니다. 그럼 바다동산에서 어떻게 삼치매운탕을 만드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살뜨물에 토막낸 삼치, 무, 된장, 고춧가루 등의 각종 양념을 넣어 20분 정도 푹 끓여서 만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육수가 우러날때 까지 푹 끓여 진한 국물이 특징인 삼치매운탕이라고 합니다.

삼치코스요리 마지막 네번째 음식은 삼치&고구마튀김으로 만들어진 튀김이라고 합니다. 해남하면 삼치도 유명하지만 고구마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유명한 고구마를 이용하여 만든 꿀맛으로 수문난 해남고구가 튀김, 적당한 바삭바삭함과 부드러운 삼치살의 조화로 만들어진 튀김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맛있는녀석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