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있는녀석들 해남특집 닭육회 남도식 닭코스요리 전문 : 진솔통닭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4.

맛있는녀석들 해남특집 닭육회 남도식 닭코스요리 전문 : 진솔통닭

맛있는녀석들 해남특집 닭육회 남도식 닭코스요리 전문 : 진솔통닭

  • 상호 : 진솔통닭
  • 주소 : 전남 해남군 해남읍 고산로 262 ( 연동리 456-2 )
  • 연락처 : 061-536-4643
  • 방영 : 알쓸신잡2 4회
 

네이버 지도

진솔통닭

map.naver.com

맛있는녀석들 해남특집에 방영된 두번째 음식은 남도식닭코스요리 음식이라고 합니다. 닭요리 전문점이 모여있는 해남 닭요리촌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진솔통닭 전문점이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래에 방영되었습니다.

남도식 닭코스요리의 음식에 대하여 안내를 하여주었습니다. 닭목살을 저민 신선한 닭육회를 시작으로 겉바속촉인 닭구이가 다음음식으로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겉바속촉의 달구이를 먹은 다음에 매콤 달달한 닭주물럭을 먹고 나면 깔끔한 녹두죽과 닭백숙까지 먹으면 남도식 닭코스요리를 제대로 즐기는것이라고 합니다. 오로지 닭에만 집중한 국물 없는 닭백숙의 모습도 볼수 있었습니다.

닭을 직접 도축해서 판매까지 가능한 닭요리촌에 위치하고 있는 진솔통닭에서는 4~6개우러 정도 된 2.7kg의 토종닭만 사용을 하여 남도식 닭코스요리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맛이 좋고 적당한 크기의 닭만 사용을 하여 맛있는녀석들 4명이 먹어도 거뜬하게 먹을수 있는 큰토종닭이라고 합니다. 닭을 통쨰로 먹는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 통닭이라고 합니다.

닭코스요리를 진솔통닭에서 주문한 다음에 깔끔한 밑반찬이 제공이 되었습니다. 밑반찬에 달걀도 제공이 되었습니다. 직접 도축한 토종닭이 낳은 따끈따끈한 달걀을 삶아서 제공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부가 제공이 되는데 두부는 해남에서 직접 생산한 두부를 사용하고 있는 해남 닭코스요리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의 뚱4에게도 생소한 닭육회가 제공이 되었습니다. 닭코스요리 중의 첫번째 음식인 닭육회인데 다들 생소한 모습에 신기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닭육회는 살이 연한 닭목살과 고소한 맛이 나는 닭모래집을 사용하여 닭육회를 만든다고 합니다.

남도식  닭코스요리 중의 첫번째 음식인 닭육회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닭모래집은 기름장에 찍어서 먹고, 간이 되어 있는 닭목살은 그대로 먹으면 맛있게 닭육회를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해남닭요리촌에 닭육회는 맛있는 음식중의 하나인것 같습니다. 부드러운 천엽의 식감과 비슷한 닭목살의 맛이라고 합니다. 닭의 비린맛은 없고 꼬들꼬들한 식감이 일품인 닭육회 입니다.

그리고 닭육회에 들어가는 닭모래지의 식감도 알아보았습니다. 닭육회의 닭모래집의 식감은 우리에게 익숙한 맛 그대로라고 합니다. 꼬돌꼬돌 한 식감이 매력적인 닭육회의 닭모래집 이라고 합니다.

닭육회라는 생소한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이면 닭주물럭을 먹을 때 같이 넣어 익혀 먹어도 맛있는 닭요리를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남도식 닭코스요리 중의 두번째요리는 닭구이 음식이라고 합니다. 닭구이는 닭날개와 닭발에 왕소금을 살짝 뿌린뒤 그릴에 20분 정도 구워서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닭구이 음식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주문즉시 시간에 맞춰 구워내기 때문에 닭구이 음식이 나오자마자 먹어야 가장 맛있게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닭에 살짝 뿌린 소금으로 담백한맛이 더해져 추억의 맛을 생각나게 하는 닭발구이 음식인 닭구이 요리라고 합니다.

남도식 닭코스요리 중의 세번째 음식은 닭주물럭 음식이라고 합니다. 진솔통닭 전문점의 닭주물럭은 한쪽 다릿살과 가슴살의 살만 발라 한입 크기로 잘라 준비를 한다음에 고기가 익으면 팽이버섯을 넣고 함께 익혀서 먹으면 더욱 맛이쓴ㄴ 닭주물럭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닭주물럭 음식은 쌈으로 즐기면 맛있게 먹을수 있지만 해남에서만 먹을수 있는 닭코스요리 전문점의 진솔통닭에서만 먹을수 있는 닭주물럭을 다르게 먹는 방법 입니다. 닭주물럭의 고기가 익기전 육회로 먼저 즐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방법으로 먹을수 있는 방법이 있는 닭주물럭을 굽기 전에 먹어 보았습니다. 육회버전의 닭주물럭을 껍질과 살한점 함께 집어서 코로 한입 먹고 입으로 한입먹는 맛있는녀석들 이였습니다.

먹는 순간 엄지척을 하는 모습이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 방영 되었습니다. 닭주물럭을 육회로 즐기면 숙성이 잘 된 고추장 육회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생각외의 부드러운 식감과 양념에 대만족 스러운 닭주물럭 음식이였다고 합니다. 

네번째 닭코스요리 음식은 닭백숙이라고 합니다. 진솔통닭의 닭백숙은 인삼, 마늘, 왕소금을 넣고 압력밥솥에 30분 정도 삶아서 손님에게 제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들어진 닭백숙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왕소금을 찍어서 먹는 방법도 있지만 진솔통닭 전문점의 비법 소스인 초간장에 찍어 먹는것이 닭코스요리를 자주 즐기시는 단골들의 팁이라고 합니다. 엄청난 크기의 토종닭다리클라스를 볼수 있었습니다.

닭백숙의 식감은 육질이 쫄깃해 씹는맛이 좋고 질~~~깃 하면서도 야들야들한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탱글함까지 고루 갖춘 식감부자이면서 초간장에 찍어먹는 닭백숙의 맛은 새콤하면서 짭조름한에 배로 증가하는 닭백속의 감칠맛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공된 닭코스요리 음식은 녹두죽이라고 합니다. 닭백숙에 끓이 닭육수에 미리 담가 불려놓은 찹쌀을 넣어서 만드는 녹두죽이라고 합니다.

녹두, 왕소금을 넣어 압력밥솥에서 10분 정도 끓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닭백숙을 먹고 난후 꼮 먹어야 하는 진솔통닭의 별미 녹두죽이라고 합니다. 닭한마리로 다양한 메뉴를 즐길수 있다는것이 닭코스요리의 장점인것 같습니다. 김치나 깍두기등 어떤 밑반찬을 올려서 먹어도 맛이 좋은 녹두죽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맛있는녀석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