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유토렌트(uTorrent) 한글 언어팩 설치 및 변경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6.

유토렌트(uTorrent) 한글 언어팩 설치 및 변경

유토렌트(uTorrent) 한글 언어팩 설치 및 변경

토렌트 프로그램엔 유토렌트(uTorrent) 프로그램을 사용하던 중 유토렌트 프로그램의 언어가 한글에서 영어로 변경이 되는 경우를 가끔 경험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저역시 유토렌트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후 언어가 한글에서 영어로 변경이 되어 어떻게 하면 유토렌트 언어를 변경할수 방법을 구글이나 네이버등 많은 검색엔진에서 찾아본 결과 어렵지 않게 유토렌트의 언어팩 설치후 변경할수 있는 변경 방법을 찾아 알려드리는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유토렌트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주세요. 그럼 다음 좌측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옵션을 선택하여주세요.

유토렌트의 옵션을 선택하시면 많은 기능을 설정할수 있는 내용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그중에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장은 Preference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Preferences 선택하시면 이전에 설정을 하였는 부분으로 첫화면이 나오실것 입니다. 설정에서  General을 선택하여 주세요.

General을 선택하시면 언어를 선택할수 있는 화면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사용을 하는 유토렌트에 한글 언어팩에 설치가 되어 있지 않고 영어만 설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만나실수 있을것 입니다. 그럼 여기서 유토렌트 한글 언어팩 설치를 하여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Downloads -

Download the official µTorrent® (uTorrent) torrent client for Windows, Mac, Android or Linux-- uTorrent is the #1 bittorrent download client on desktops worldwide.

www.utorrent.com

위의 링크에 들어가시면 유토렌트 한글 언어팩을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유토렌트의 언어팩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본인이 사용을 하고 계시는 토렌트의 버전이 맞는지를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토렌트 프로그램인 유토렌트의 설치파일 버전과 언어팩의 버전이 맞지 않는 경우에 언어팩을 설치하여도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일단 최신 버전의 유토렌트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를 먼저하여 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런 다음 다운로드 받은 파일인 utorrent.lng을 %Appdata%\uTorrent 폴더에 넣어주세요. 만약 유토렌트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고 있으면 프로그램 실행을 중지한다음에 다시 적용을 하여주시면 쉽게 적용이 될것 입니다.

유토렌트 한글 언어팩이 적용이 된 다음의 모습입니다. 언어팩을 적용할때 제일 중요한것이 위에서 이야기하듯이 유토렌트의 프로그램의 버전이 제일 중요한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의 버전과 언어팩의 버전을 마추어서 실행하여주시면 어렵게 않게 유토렌트의 언어를 한글로 변경을 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