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남의광장 백종원 돼지고기 달래양념장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4.

일반적인 달래양념장이라고 하면 달래에 간장을 넣어서 만들었는 달래양념장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입니다. 달래양념장을 만들어서 김에 밥을 싸서 달래양념장에 찍어먹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것입니다. 그러나 백종원대표가 맛남의광장에서 보여준 달래양념장은 돼지고기가 들어간 약간 생소한 돼지고기달래양념장입니다.

돼지고기달래양념장을 만들기 위하여 돼지고기를 갈아온것을 볶아주는 작업을 하여 주어야 합니다. 후지나 전지쪽의 저렴한 돼지고기 종류를 사용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후라이펜에 돼지고기를 올려주시고 볶아주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볶아주기 위하여 넣었는 돼지고기와 1:1 비욜로 간장을 넣어주세요. 1:1 비율로 넣어주시면 되니 돼지고기를 넣으실때 컵이나 볼을 그냥 이용하시면 쉬우실것 같습니다. 돼지고기달래양념을 만들기 위하여 돼지고기를 볶는 마무리 작업을 설탕을 조금 넣어주세요. 설탕을 넣어주시면 잡냄새를 방지하거나 돼지고기를 조금 부드럽게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돼지고기가 타지 않게 잘 저어주시면 됩니다.

기존의 일반적으로 생각을 하시는 달래간장은 간장에 달래만 넣어주는 간장을 생각을 많이 한다고 양세형씨가 이야기를 합니다. 그건 간장에 달래를 무친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백종원대표가 만든 돼지고기달래양념장은 돼지고기가 들어가서 요리가 되는것 같습니다. 볶아둔 돼지고기를 식혀주어야 합니다. 뜨거운 돼지고기 볶음을 달래에 넣어버리면 달래가 익어버릴수 있으니 꼭 식혀서 넣어주세요

이제는 달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을 하여주세요. 손가락한마디 정도보다는 크게 잘라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잘 손질을 한 달래에 간마늘, 굵은고추가루, 가는고추가루를 넣어주세요

달래간장에 고추가루를 넣어주셨으면 기호에 맞게 매콤한맛을 좋아하신는 분들이면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모든 재료가 들어 갔는 달래에 이전에 식혀 두었던 돼지고기볶음을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돼지고기까지 들어간 돼지고기달래양념장에 깨와 참기름을 넣어주세요. 그럼 알싸한 맛에 매콤한맛을 더한 달래장을 쉽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