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원드라이브(OneDrive) 문서, 바탕화면, 사진 자동 동기화 해제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6.

원드라이브(OneDrive) 문서, 바탕화면, 사진 자동 동기화 해제 방법

원드라이브(OneDrive) 문서, 바탕화면, 사진 자동 동기화 해제 방법

모바일에서 삼성클라우드가 원드라이브와 합쳐지면서 모든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이 원드라이브(OneDrive)계정과 동기화가 되는 경험을 나도 모르게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불필요한 정보가 원드라이브와 자동 동기화가 되면서 개인정보에 대하여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원래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시던 분들이면 많은 거부감이 없으실수 있지만 원래부터 사용을 하지 않은 분들이 원드라이브(OneDrive)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있으실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원래 원드라이브를 사용하던중 PC와 동기화 설정이 자동으로 되면서 바탕화면, 문서, 사진이 자동으로 동기화 하는 불편함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특히 바탕화면이나 그런것은 굳이 동기화 필요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바탕화면, 문서, 사진 동기화가 원드라이브 자동동기화 되지 않게 설정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하단에 위치하고 있느 원드라이브에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설정을 클릭하여주세요.

원드라이브 설정을 클릭하여 주시면 설정, 계정, 백업, 네트워크, 오피스, 정보등 많은 개인설정을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일단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바탕화면 동기화 해제를 위하여 일단 원드라이브에서 동기화 하고 있는 폴더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정->폴더선택을 하여주세요.

개인->폴더선택을 눌러주시면 현재 원드라이브(OneDrive)에서 사용할수 있는 설정한 파일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일단 원드라이브 자동 동기화에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문서, 바탕화면, 사진이 동기화 되지 않게 체크가 되어 있는것을 해제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문서, 바탕화면, 사진에 대하여서는 동기화 해제를 하실수 없으실것 입니다. 폴더 동기화를 중지할수 없음 이라고 합니다. 취소하려는 항목은 Windows 문서 폴더에는 중요한 Windows 폴더이며 현재 OneDrive 가르킵니다. 라는 문구로 인하여 원드라이브 동기화를 해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으실것 입니다.

그렇다고 전혀 방법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실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클릭 몇번만 하시면 원드라이브에서 바탕화면, 사진, 문서 동기화를 해제하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원드라이브 설정에서 백업 -> 백업관리를 눌러주세요.

원드라이브 백업폴더 관리에서 위와 같이 바탕화면, 문서, 사진이 파일백업이 진행이 되고 있는 모습을 보실수 있을것 입다. 백업폴더관리 되고 있는 폴더는 OneDrive에 동기화가 된다고 합니다. 신규 및 기존 파일이 PC를 손실하는 경우 OneDrive를 추가하고 다른 장치에서 사용을 할수 있는 원드라이브 백업폴더관리 기능이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사용하고 싶어하지 않은 자동동기화인 바탕화면, 문서, 사진의 자동 백업에 대하여 백업중지 설정을 변경을 하여주세요.

그런 다음 원드라이브 설정의 폴더관리에서 기존에 문서, 바탕화면, 사진에 대한 동기화 해제가 되지 않던 부분을 다시 해제하여보시면 쉽게 원드라입 자동 동기화가 해제 되는 모습을 확인하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