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주물 벽난로 파는곳 : 제이에치파워텍 베스타벽난로 지호림 대표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6.

생생정보 주물 벽난로 파는곳 : 제이에치파워텍 베스타벽난로 지호림 대표

생생정보 주물 벽난로 파는곳 : 제이에치파워텍 베스타벽난로 지호림 대표

  • 상호 : 제이에치파워텍 베스타벽난로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 2443 ( 답내리 80-2 )
  • 연락처 : 031-511-2334
 

네이버 지도

제이에치파워텍(베스타벽난로)

map.naver.com

본인이 거주를 하고 있는집에 벽난로 하나 설치하는것을 로망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그러나 쉽게 생각할수도 있는 벽난로를 주물로 만들어 주물벽난로로 힘든과정을 이기고 생생정보 마이웨이 코너에 지호림 대표님이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호림 대표님이 운영을 하고 계시는 제이에치파워텍 베스타벽난로 전문점은 보일러 기능이 구비괸 벽난로로 특허 까지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합니다.

각종 전시회를 톡해 벽난로를 알려주신 지호림 대표님이 직접 만든 벽난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호림 대표님은 끊임없는 노력으로 점점 인정받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20년 경력 벽난로를 제작하신 지호림 대표님은 학교 졸업하고 보일러 회사에 근무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개인 사업을 한번 해 보자고 나와서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회사를 다니다가 나와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이 결국은 보일러와 연관된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잘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보일러 사업이 잘 되지 않자 체인본부 사업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좋은 막거리를 지방에서 들여서 체인 사업 본부일을 하게 되었는데 그일도 잘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10여년간 거듭된 사업실패로 빚도 많이 졌다고 합니다.

약 25년전에 그때 당시 2억1000만원 정도의 큰 빚을 졌다고 합니다. 많이 힘들었는 시절이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연한 기회에 벽난로제작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바로 주물벽난로를 만들수가 없어 기술을 배우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였는 지호림 대표님이라고 합니다. 5년간 벽난로 연구에만 몰두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일반적인 철이 아닌 특별한 철을 제작하여 주물벽난로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일반철에 마그네슘하고 세슘을 넣어서 만들면 꺠지지 않고 굼이 가지 않게 끔 했기 때문에 다른 쉿물 붓는거랑 차이가 있는 특별한 철을 제작하여 제이에치파워텍 베스타벽난로만 가지고 있는 기술의 철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주물을 부어서 만든 벽난로 재료를 용접하여 붙이는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하나의 난로를 만들기 위하여 54개의 조각을 용접을 하여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미세한 구멍이 있어도 연기가 샐수 있으니 결코 어설프게 용점을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주물에 용접을 하여준 다음에는 공장에서 나올떄 거푸집안에 들어가면 모래알 같은것이 박힌다고 합니다.

모래집에서 만든 주물로 인하여 그런것을 갈아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표면을 갈아준 다음에 표면을 도색해야 깔끔하게 도색이 된다고 합니다. 주물벽난로 철을 다듬기 전과 다듬기 후의 차이점을 한눈에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다음 도색을 하여주면 일주일 동안의 시간이 걸려 오랜시간의 노력이 필요한 주물 벽난로 하나가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주물벽난로에서 주저하지 않는 제이에치파워텍 베스타벽난로 지호림 대표님 입니다. 벽난로 전문으로 하다 보니 앞판, 상판, 옆판을 용접을 하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용접작업이 중요한 주물 벽난로라고 합니다.

그러나 북유럽이나 서유럽 같은곳에서는 용접이 아닌 결합 방식으로 200년, 300년 전부터 벽난로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용접하는 방식의 주물 벽난로에서 결합하는 형식으로 만드는 벽난로를 직접 개발하고 있는 지호림 대표님 입니다.

오랜 연구끝에 제이에치파워텍 베스타벽난로 벽난로 전문점에서 4가지 모델을 출시하기 직전인 개발 마무리 단계라고 합니다. 예전의 주물벽난로를 만드는 힘들게 용접하는 방식이 아닌 용접할 필요가 없는 전체가 통주물 형식으로 만드는 벽난로라고 합니다. 끊임없이 벽난로에 대하여 연구하고 고민을 하시는 모습에 놀라지 않을수 없었습니다.

제이에피파워텍 베스타벽난로 지호림 대표님은 200년, 300년 된 벽난로 시장에 꼭 한번 수출을 하고 싶어 더욱 열심히 연구하고 일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난로를 수입했던 나라에 지호림 대표님의 벽난로를 수축하는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