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남의광장 백종원 시금치된장국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4.

밤밥과 같이 제공이 될 시금치된장국을 백종원대표가 쉽게 만드는 방법의 레시피를 맛남의광장에서 보여주었습니다. 일단 말린 새우를 이용을 하여서 만들어 줍니다. 말린새우로 국물을 낼것입니다. 국물이 더욱 잘나기 위하여 갈로 말린새우를 잘게 다져주는 작업을 하세요

잘게 잘라준 새우를 물에 넣어주세요. 그다음에 새우를 넣은 물에 된장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시금치된장국을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육수준비는 모두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여기서 백종원대표가 좀 아쉬운 부분을 이야기 합니다. 쌀뜨물을 이용을 하면 좋은데 지금은 없으니 일반물을 사용을 하고 내일 아침에 쌀을 씻으면 쌀뜨물을 이용을 하여서 시금치된장국을 끓이자고 합니다. 그런데 김동준씨가 궁금한것을 여쭈어 봅니다. 쌀뜨물을 사용을 하는 이유에 대하여 백종원대표에서 물어봅니다. 쌀뜨물을 사용을 하면 시금치된장국의 국물이 훨씬 구수하다고 합니다. 양념을 잘 잡아주는것으로 인하여 쌀뜨물을 사용을 하는것 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육수 준비는 모두 되었으니 시금치를 손질하여 주어야 합니다. 시금치는 간단하게 끝부분만 잘라주면 되는것 같습니다.

이제는 마른새우가 들어가고 된장이 들어간 육수가 끓기 시작을 하면 시금치를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시금치를 넣어준 다음에 시원한 국물이 될수 있게 간마늘을 넣어주세요.

그럼 따끈하고 구수한 시금치된장국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하면서 손쉽게 만들수 있고 당연히 맛까지 좋은 시금치된장국 만들기 레시피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