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소꼬리찜, 우족초무침 파는곳 : 영등포 부여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7.

생생정보 소꼬리찜, 우족초무침 파는곳 : 영등포 부여집

  • 상호 : 부여집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선유동1로 24 (당산동2가 162-13)
  • 연락처 : 02-2633-0666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 메뉴 : 꼬리곰탕, 도가니탕, 족수육, 꼬리찜, 한우방치탕
  • 방영 : 생생정보 427회, 맛있는녀석들85회, 생생정보통 549회
 

부여집 : 네이버

리뷰 74 · 2TV생생정보 427회

store.naver.com

소꼬리음식중의 하나인 소꼬리찜 음식을 만들어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좋은 영등포에 위치하고 있는 부여집 전문점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생생정보 인생역전에 방영된 부여집은 소꼬리찜 음식 맛집으로 이미 많은 프로그램에서도 방영된적이 있다고 합니다.

소꼬리를 이용하여 만드는 소꼬리찜 음식은 보통 기름기가 있어서 느끼한 경우가 많다고 생각을 하였지만 생생정보 방영된 부여집의 소꼬리찜은 기름이 싹 빠져서 담백한 맛이 나서 더욱 맛이 좋다고 합니다.

부여집 전문점의 소꼬리찜은 몇년 운영한 맛집이 아닌 3대에 걸쳐 이어온 식당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할머니떄부터 식당을 운영을 하여 올해로 73년이 되었는 소꼬리찜 맛집이라고 합니다.

소꼬리 손질후 핏물을 제거하는것도 특별한 기계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초음파세척기를 이용하여 소꼬리를 손질하면 고기의 잡냄새가 사라지고 고기도 연해지고 핏물 빼는 시간도 많이 단축되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초음파세척기의 초음파의 미세한 진동을 이용하여 소꼬리의 핏물을 제거하여 탱글탱글한 식감의 소꼬리찜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맛있게 손질한 소꼬리찜에 특별한 국물을 붓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부여집에는 솥이 여러개가 걸려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솥이 많아 보여도 용도가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

3개의 솥에 대하여 설명을 하여 주었는데 첫번째 육수솥은 고기를 넣고 12시간을 끓인 육수라고 합니다. 두번째 육수솥은 뼈만 넣고 12시간 끓인 육수라고 합니다. 마지막 세번째 육수통은 뼈만 넣고 24시간 끓인 육수라고 합니다.

이렇게 3가지 솥의 고기12시간, 뼈12시간 그리고 뼈24시간을 따로따로 오랫동안 끓인 육수통의 맛은 1번육수는 감칠맛, 2번육수는 담백한맛, 3번육수는 진한맛이 나는 각기 다른 맛의 육수맛을 내는 부여집의 육수통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꼬리찜에 사용을 하는 육수는 1,2,3번 육수의 비율을 잘 맞추어서 사용을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육수 하나가 빠지면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하나하나 비율을 맞추는게 아주 중요한 육수비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부여집에서는 맛있는 메뉴가 하나 더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새로운 모습을 가지고 있는 우족초무침 음식이라고 합니다. 우족초무침이라는 부여집의 인기메뉴은 임형민 사장님이 어릴적 할머니가 우족이 좋은 음식이라며 손자에게 먹일려고 하였는 방법으로 초무침을 하여 우족초무침이라는 음식이 탄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의 기억을 살려고 우족초무침 음식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188회 소꼬리찜, 우족초무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