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우리동네 다자녀 가정 혜택 알아보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7.

우리동네 다자녀 가정 혜택 알아보기

우리동네 다자녀 가정 혜택 알아보기

 

우리 동네 다자녀 가정, 어떤 혜택이 있을까?

다자녀 가정의 동네별 혜택과 공통 혜택 확인하기!

news.joins.com

2020년에는 많은 분들이 코로나19로 인하여 결혼을 많이 하지 않아 출산률도 상당히 저조하다는 뉴스를 많이 접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그러나 그 반면에 다자녀를 가지고 있는 애국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것 입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하여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다자녀가정에 어떤 혜택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리동네 다자녀 가정 혜택을 알아보기 위하여 중앙일보 복지포털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수 있을것 입니다. 일단 본인이 거줄르 하고 있는 시도를 선택하여 주세요. 시도를 선택하신 다음에는 시군구를 선택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그럼 대구시에서 다자녀 가정 혜택에는 아직 특별한것이 기재가 되지 않았지만 카드혜택은 있는것 같습니다. 대구은행 아이조아카드가 혜택이 있는것 같습니다. 대상은 3자녀 이상이면서 막내가 만 18세 이하에 아이조아카드의 혜택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아웃백,TGIF 같은 식당에서 20%,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은 10%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면 정부에서 주는 다자녀 가정의 혜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전기료, 도시가스요금, 난방비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기료할인의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하 3자녀가구라고 합니다. 지원내용으로는 월 전기요금의 30%이면서 16000원 이내의 금액의 전기요금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기료할인을 하기 위한 신청방법은 한국전력공사에서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다음 할인은 도시가스요금할인 입니다. 대상은 자녀또는 손자녀 3명이상의 가정이고 지원내용은 취사난방용 동절기 월6000원할인, 비동절기에는 월 1650원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지역별 도시가스 사업자에게 신청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다음 정부가 지원하는 다자녀혜택은 난방비할인 입니다. 난방비할인 대상은 자녀또는 손자녀 3명이상의 가정이면서 월 4000원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의 정부 다자녀가정혜택은 자동차취득세면제 혜택 입니다. 대상은 18세 미만의 자녀가 3인이상인 가정이면서 지원내용은 1대에 한하여 면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관할시군구에서 60일 이내에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 지원내용은 주거안정지원 입니다. 대상은 미성년 자녀3명 이상을 둔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 지원내용은 주택특별공급, 주택구입/전세작므 대출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부지원에서 자녀세액공제제도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자녀가 2명이상인 경우 자녀1명은 연 15만원 공제, 2명은 연 30만원, 3명 이상은 연30만원+2명을 초과하는 1명당 연 30만원을 합한 금액을 공제한다고 합니다. 다음의 다자녀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장학금지원 정책도 있다고 합니다. 대상은 자녀3인이상의 가정의 대학생이면서 연간 최대 520만원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국가 장학금이 있었으면 학자금대출도 있다고 합니다. 대상은 자녀 3인이상의 가정의 대학생이면서 등록금 전액과 생활비이고 학기당 150만원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자녀 가정의 혜택을 국가에서나 지자체에서 지원을 하고 있으니 다자녀가정이신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중앙일보 복지포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