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LG 헬로비전 고객센터 A/S신청 상담신청 셀프해결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8.

LG 헬로비전 고객센터 A/S신청 상담신청 셀프해결 방법

LG 헬로비전 고객센터 A/S신청 상담신청 셀프해결 방법

 

lg헬로비전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lg헬로비전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LG헬로비전 사용을 하시는 분들에게 갑자기 TV가 안나오거나 전화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을 할것 입니다. 이런 경우에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여야 하는데 고객센터 연락을 하기 전에 셀프해결 하는 방법에 대하여 LG헬로비전 홈페이지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LG헬로비전 홈페이지 접속을 하기 위하여 검색엔진에서 LG헬로비전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은 검색결과를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LG헬로비전을 클릭하시면 홈페이지에 쉽게 접속을 하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lg헬로비전

TV, 인터넷, 모바일, 렌탈 가격 비교 및 할인, 지역채널 안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홈라이프 서비스를 경험하세요.

www.lghellovision.net

LG헬로비전 홈페이지 메인화면 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고객센터에 접속을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LG헬로비전 고객센터의 사이트 화면 입니다. TV, 인터넷, 전화, 서비스등 많은 서비스의 문제가 발생을 하였을때 쉽게 해결을 할수 있으면서 A/S센터에 접수를 할수 있는 정보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고객센터에 연락을 기다리기 전에 LG헬로비전셀프해결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많이 사용을 하는 TV부분에서 셀프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헬로비전TV의 소리가 갑자기 안들리는 경우인 소리가 갑자기 나지 않는 경우인것 같습니다. 첫번째로 리모콘을 확인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볼륨을 올려도 소리가 커지지 않아요 라는 내용으로 고객센터 연락을 하시는 부분이 계신것 같습니다. 일단 리모컨 옆면에 TV음량/케이블음량 방향키를 옮겨서 올려보라고 합니다.

TV소리가나지않을때 음소거를 확인하여 주세요. 만약 음소고 버튼이 눌렸있을수가 있다고 합니다. TV리모컨과 셋탑용 리모콘 모두 확인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세번째 방법은 연결선확인 입니다. TV와 셋탑뒤 음성케이블이 빠져있거나 헐겁게 끼워져 있을수가 있어 TV소리가 나지 않는 TV에서 소리가 갑자기 나지 않는 경우의 셀프해결 방법이라고 합니다.

다음 고객센터에 TV문의사항으로 자주 문의하시는 LG헬로비전 자주 문의하는 내용인 TV화면이 이상해요 입니다. TV화면이 깨져서 나오거나 으그러져서 나오는 경우인것 같습니다. TV화면이 이상할때 셀프해결 방법입니다. 첫번째 신호리셋 방법이니다.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을 껏다 켜주세요. 불안정한 신호를 끊고 새 신호를 받으면 다시 깨끗한 화면으로 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셋톱이 다시 캐질때 까지 2~5분 정보를 기다려 주세요. 두전째방법은 셋톱박스와 TV가 연결된 케이블선이 잘 꼽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모든 선들은 조금 헐겁게 끼워져 있어도 TV시정이 어렵다고 합니다. 돌려서 뽑았다가 다시 잘 끼워주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TV가 나오지 않을때 위의 방법으로 셀프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 TV문제점의 셀프해결 하는 방법 입니다. 어제까지 잘 나오던 TV가 갑자기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TV신호가 없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번호가 몇번이더라? 이런 고민을 하지 마시고 3가지 방법으로 TV신호를 다시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 방법은 셋톱박스 신호리셋 하는 방법 입니다. 셋톱뒷면의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 위의 사진과는 다르게 셋톱에 따라서 전원스위치 위치가 다른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신호리셋을 하는 이유는 불안정한 신호를 끊고 새 신호를 받으면 다시 깨끗한 화면으로 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신호를 새로 받기 까지는 2 ~ 5 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첫번째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면 두번째 방법으로 TV신호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부입력을 눌러서 확인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외부입력의 목록은 방향키로 이동할수 없다고 합니다. 외부입력 버튼을 반복해서 누르면 한 단계식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TV혹은 PC로 외부입력이 선택이 되어 있으면 LG헬로비전TV를 정상적으로 볼수 없으니 꼭 외부입력 확인을 해야 할것 같습니다.  마지막은 전원코드 확인 입니다. 전원코드 연결선을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전원선이 빠져있는 경우도 많고, 셋톱박스와 연결되어 있는 선이 헐겁게 끼워져 있을수도 있으니 꼭 전원선을 확인하는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LG헬로비전 고객센터에 접수를 하여 현장기사 방문시 출동비가 부과될수 있다고 하니 위와 같은 방법으로 Self전문가로 셀프해결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이번에 자주 발생하는 문제인 리모콘 작동이 안되는 문제입니다. 어제까지 잘되던 리모컨이 왜 안되지? 이런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입니다.

리모콘이 되지 않을때 배터리교체를 우선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리모컨 건전지 교체 불이 깜빡인다면 건전지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단 리모컨에 따라 램프 위치가 다를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LG헬로비전 리모컨의 건전지 접촉 부분의 먼지나 이물질을 닦아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다음인 LG헬로비전리모컨 통합설정 하는 방법이 해결방법 이라고 합니다. 통합설정을 하기 위하여 TV+OK 버튼을 TV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3초를 눌러주세요. 건전지 교체 램프에 불이 들어오면 TV제조사번호 3자리를 입력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TV가 꺼지고 OK버튼을 눌르면 건전지교체 램프가 두번 깜짝인다고 합니다. 만약 리모콘이 갑자기 안될때 대부분 리모컨 통합설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꼭 리모컨에 안될때 해봐야 할 내용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LG헬로비전 홈페이지에서 자주 찾는 질문으로 해결할수 있는 부분도 사이트에서 지원을 하고 있으면서 본인의 문제점을 찾이 못하였으면 더보기를 눌러서 본인의 문제를 찾는 방법으로 해결할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해결이 되지않아 LG헬로비전 고개센터에 연락을 하여 서비스기사님이 방문하여 해결하는 경우에는 두가지 방법으로 해결을 해볼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1:1상담문의와 A/S신청으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1:1상담문의 하는 방법입니다.

1:1상담문의를 하실때는 LG헬로비전 홈페이지 가입하여 로그인을 하였는 상태에서 1:1상담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신 다음에 본인이 사용을 하고 있는 서비스품목의 상태를 입력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것도 문제해결 방법중의 하나인것 같습니다.

다음 방법은 A/S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LG헬로비전 홈페이지에서 A/S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정보인증을 하여 본인이 사용을 하고 있는 LG헬로비전 상품을 검색하여야 합니다.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가입자 정보와 사용자정보가 불일치 하시면 A/S 신청이 가능하니 꼭 이점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LG 헬로비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