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유토렌트 속도올리기 방법 따라하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8.

유토렌트 속도올리기 방법 따라하기

유토렌트 속도올리기 방법 따라하기

토렌트이용을 위해서는 토렌트 프로그램이 필수일것 입니다. 그런 프로그램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토렌트프로그램은 유토렌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실것 입니다. 그러나 PC의 사양이나 개인의 인터넷 상황에 따라서 다운로드 하는 속도가 상당히 늦은 부분이 있는 분들을 위해 유토렌트속도올리기 방법에 대하여 따라하시기만 하면 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토렌트의 속도올리기 방법을 설정하기 위하여 유토렌트의 옵션에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옵션의 인터페이스 설정을 변경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옵션표시에 위치하고 있는 상태 좋은 조각파일 먼저받음을 체크하여 사용으로 변경하여 주세요.

두번째는 연결 부분입니다. 포스설정 부분의 내용을 변경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UPnP포트할당사용, NAT-PMP 포트할당 활성화, 윈도우방화벽예외적용 부분을 활성화 될수 있도록 체크하여주세요.

다음은 대역폭을 설정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uPT연결에 제한을 적용하는 부분을 해제해야 한다는것도 있지만 테스트를 하여보니 별차이가 없는것 같은데 이것은 개인적으로 테스트를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최대업로드 속도를 1024로 변경을 하여주세요. 최대다운로드속도도 8000으로 변경하여주세요. 최대연결수 3000, 토렌트당최대연결 피어서 300, 개별 토렌트당 업로드 연결수 4로 변경하여 주세요.

이번에는 대기열 값을 변경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대기열의 최대할성 토레트수를 20으로 변경, 최대활성 다운로드수 15, 배포목표의 최소비율을 100으로 변경하여 주세요.

이번에는 고급설정하여 주는것 입니다. 고급설정의 bt_allow_same_ip의 값을 true인 참으로 변경하여주세요.

다음 고급설정은 bt_graceful_shutdown의 값을 true 값인 참으로 변경하여주세요.

다음 고급설정 변경은 bt_prio_first_last_piece 값 변경입니다. true값인 참으로 변경하여주세요.

고급설정 다음 옵션은 diskio.max_write_queue 값을 변경하여 주는것 입니다. ssd디스크를 거의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그런분들은 64로 값을 변경하여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음 고급설정값 변경은 diskio,no_zero값을 참값으로 true로 변경하여 주세요.

다음 변경은 고급설정의 diskio_sparse_files값을 거짓으로 변경하여 주는것입니다. false값으로 변경하여주세요.

마지막 유토렌트의 설저을 변경하여 주시면 토렌트의 다운로드 속도를 올릴수 있으실것 입니다. 옵션->설정->고급설정->디스크캐시를 위와 같이 설정하여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설정으로 유토렌트 다운로드 속도를 올리실수 있을것 입니다. 개인적인 테스트와 많은 정보를 수집하여 테스트를 하여보았는것이니 개인의 PC의 사양에 따라서 다를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