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 미리캔버스 이용하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8.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 미리캔버스 이용하기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 미리캔버스 이용하기

 

홈 -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티스토리 운영을 하시다가 보면 썸네일 누락이 되면서 본인의 글이 누락이 되는 경우가 있을것입니다. 혹시 나의 글이 저평가 되었는것이 아닌지 그런 고민을 하시는 경우가 많으실것 입니다. 그러나 본인이 직접 사이즈에 맞는 썸네일을 만들어서 티스토리썸네일 지정을 하는 경우에는 티스토리 썸네일 누락이 거의 없이 글을 발행하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이제는 티스토리 썸네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을 만들기 위하여 예전에는 포토샵을 이용하여 만드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그렇게 하지 않고 미리캔버스 사이트를 이용하여 썸네일을 쉽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사이트에서는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디자인 툴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PPT, 로고, 배너, 카드뉴스,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때 3분만에 전문가 수준의 디자인을 직접 만들수 있는 미리캔버스 사이트 입니다. 회원가입도 5분안에 쉽게 가입을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사이트 회원가입 하는 방법 입니다. 회원가입도 무료회원가입이 가능하며 무료라고 하여 횟수 제한이 있는것이 아닌 사용을 하여보니 제한이 특별이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썸네일 만드는 방법으로 추천드리는 방법 입니다. 무료회원가입을 하실때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만들어도 되지만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톡 아이디를 연결하여 회원가입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미리캔버스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더욱 편한 하지만 보안기능에는 약한 좋은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편리하게 로그인하세요 라는 이름으로 계속 이용하는 기기라면 로그인 상태를 유지해보라고 합니다.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이 로그인 유지하기 기능입니다.

이제 티스토리 같은 블로그에서 사용을 할수 있는 썸네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이용을 하시는 미리캔버스 사이트이면 새문서만들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템플릿을 지원하고 있어 더욱 쉽게 블로그 썸네일을 만드실수 있을것 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사용을 하고자 하는 썸네일의 기본이 되는 템플릿 썸네일을 검색하여 비슷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본인이 만들고자 하는 썸네일을 쉽게 만드실수 있을것 입니다. 타입별로 지원을 하는 템플릿 입니다. 프리젠테이션, 명함가로형, 유튜브 같은 형식으로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미리캔버스에서 명함을 만들려고 하면 그것도 가능한것 같습니다.

새로 만들기를 하시면 위와 같이 사이즈를 지정하거나 본인에게 맞는 크기의 썸네일을 만드실수 있지만 티스토리 같은 블로그의 썸네일로는 1:1 비율로 만드시는것이 제일 중요하면서 400*400 사이즈의 썸네일을 제일 많이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그것보다 크게 사용을 하시면 좋겠지만 가벼우면 썸네일 지정이 더욱 잘되는것 같으니 400사이즈로 가로세로로 만들어 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기본템플릿을 만든 다음에 샘플이 되는 템플릿을 이용하여 본인이 만들고자 하는 썸네일을 만들어서 본인이 운영을 하는 티스토리나 블로그의 썸네일로 운영을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