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남의광장 양세형 카야잼 밤잼 토스트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4.

코코넛과 달결 그리고 판단잎을 첨가해 만드는 카야잼이라는것이 있습니다. 카야잼을 만드는 형식으로 공주 밤을 이용을 하여 카야잼 비슷한 잼을 만들어서 토스트를 양세형씨가 만들어 보았습니다. 카야잼은 코코넛 밀크와 계란, 판단잎을 첨가하여 만드는 잼으로 고소하고 단만이 나는 잼이라고 합니다.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잼으로 싱가포르에서는 이를 그운 토스트에 발라 카야토스트를 만들어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양세형씨가 미리 밤을 집에서 삶아서 왔다고 합니다. 삶아온 공주의 밤과 물을 썩어서 믹서기로 갈아주는 작업을 합니다.

밤을 믹서기로 갈을때 물의 농도는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잼을 만들기 위하여 믹서기로 갈았는것을 쪼리면서 농도조절이 가능하니 물의 양은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믹서기로 밤을 갈을때 밤 알갱이가 남지 않도록 잘 갈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밤잼을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잘갈린 밤을 냄비에 넣고 30분간 졸이면 됩니다. 걸쭉하게 잘쫄아졌는 잼이되면 취향에 맞게 설탕과 꿀을 넣어서 만들어 주면 됩니다.

밤을 이용을 하여서 잼을 만들때 깊이가 깊은 냄비를 사용 하는것이 좋습니다. 뻑뻑하게 밤잼이 졸으면  잼이 튀기 시작을 합니다. 이건 걸쭉하여서 튀는것이니 정상적인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밤잼을 만들때는 꼭 깊이가 깊은 냄비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토스트를 두가지 형식으로 만드는 양세형씨 밤쨈토스트 입니다. 첫번쨰 방식은 식빵을 찜기를 이용을 하여서 찌는 형식입니다. 두번쨰 방법은 후라이펜 이용하여 굽는 형식의 구운토스트 입니다. 일단 부드러운 식빵의 식감을 느낈낄수 있게 빵날갤개를 잘라주세요

찜기에 토스트를 쪄준다음에 고소함을 더해줄 버터를 밤잼위에 올려줍니다. 밤잼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올려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백종원대표 대표가 찜기를 이용을 하여 식빵을 쪄서 토스트를 만드는것에 문제점을 이야기 하여 주었습니다. 식빵은 얇아서 찜기에 오래 두면 빵이 찢어지는 경우가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찜기에 식빵을 쪘기 때문에 식빵이 뜨거워서 버터가 녹아 흐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판매하기에는 안좋은 만들기 방법이라고 합니다.

두번째 밤쨈토스트 방식은 빵을 후라이펜에 굽는 형식입니다. 일단 달구어진 후라이펜에 버터를 올려 빵을 구워줍니다.

노릇노릇 하게 잘 구워진 식빵에 고소함을 가지고 있는 밤잼을 올려주세요 엄청난 컬래버레이션이 된다고 합니다.

밤잼토스트의 두번쨰 형식인 구운토스트도 문제점이 있다고 백종원대표가 이야기를 합니다. 구운빵이 뜨거워 잼을 바르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구운토스트를 식혀서 잼을 바르기에는 구운토스트의 본연의 맛이 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 양세형씨가 개발한 카야잼 형식으로 밤잼을 만들어 토스트에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