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골목식당 사가정시장 닭한마리집 평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9.

골목식당 사가정시장 닭한마리집 평가

골목식당에서 처음 방영이 되는 사가정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닭한마리집 전문점에 대하여 백종원 출연자가 음식에 대하여 평가를 하여 주었습니다. 닭한마리집에서는 닭한마리 보다는 만두가 인기메뉴라고 합니다. 그것이 이상하여 닭한마리와 만두를 모두 백종원 출연자가 시식을 하여 보았습니다. 일단 닭한마리 조리하는 과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을 낙낙히 부어주고 닭한마리집에서 음식을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닭한마리를 만들때 미리 삶아둔 닭을 이용하였습니다. 생닭을 이용하지 않는것은 음식을 만다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것 같습니다. 그런다음 녹두와 감자를 넣어주고 미리 삶은 닭한마리를 통째로 넣어주었습니다.

미리 한번 삶아준 닭을 이용하여 만드는 닭한마리 음식으로 닭을 두번삶는방식이라고 볼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다음 알맞게 통닭한마리르 닭커팅을 완료하여 주세요.

푹 삶은 닭에 닭육수원액과 다진마늘을 듬뿍 넣어주고 채소토핑을 듬뿍 올려주었습니다.

이렇게 닭한마리가 백종원 출연자 앞에 입장 하였습니다. 그러나 백종원 출연자가 너무 오래 걸린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15분 정도의 시간이 걸려서 손님 앞에 제공이 되는 닭한마리집의 음식이였습니다. 백종원 대표의 꿀팁으로 대방출하는 닭한마리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일단 닭한마리를 맛있는 먹는방법은 생닭, 각종사리, 육수를 넣고 끓인 다음에 닭이 2/3 정도 익었을때 손님상으로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닭이 익는 동안 국물과 각종 사리를 건져 먹는 방식으로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사리를 먹는 사이 푹인은 닭을 이번에 즐기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우러난 국물에 신김치와 칼국수를 넣고 화려한 마무리를 하면 맛있는 닭한마리 음식을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2/3 정도가 익은 닭이 손님에게 제공이 되는것이 아닌 이미 완성된채로 손님상에 나온 닭한마리로 맛을 느낄 시간이 없이 사리에 대한 부분이  백종원대표가 생각하는것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직접 끓이면서 단계별로 먹는 다양함이 없다고 합니다.

닭한마리를 좋아하는 백종원 대표에세는 살짝 허무한 기다림의 결과라고 합니다. 그리고 듬뿍 넣었던 황토색의 간마늘이 닭한마리 음식에서 장아찌 냄새를 내는 원인일것 같다고 합니다.

장아찌냄새로 인하여 마늘 상태가 안좋은것은 예상하였는 백종원 대표 입니다. 사가정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닭한마리집에서 큰맘 먹고 대량구매 해두었던 마늘이라고 합니다. 대량구매를 하였지마느 매충부진으로 오래된 마늘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닭한마리는 단계별로 먹으면서 완성이 되는 맛을 보는것이 맛있게 먹는 닭한마리인데 완성된 맛이 나면서 재료의 하노미가 국물로 퍼지는게 없어 이미 진해진 상태로 나온 국물로 끓이면서 조금씩 달라지는 다양한 국물맛이 사라진 단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가정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닭한마리 보다 만두를 더욱 많이 판매한다는 닭한마리집 음식이였습니다.

닭고기맛이 왜 이러지? 라고 합니다. 닭고기랑 국물이랑 안어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성주 골목식당 진행자분이 닭한마리 국물을 먹어 보았는데 닭맛이 나야하는 닭한마리 국물에서 소고깃국 맛이 난다고 합니다. 가슴살 좋아하는 김성주 진행자가 닭고기를 먹어 보았는데 닭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소고깃국에서 닭고기 건져 먹는 느낌이 있는 닭한마리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럼 다음 음식을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닭한마리보다 잘 나가는 서브메뉴인 찐만두를 먹어 보았습니다. 셀세인 찐만두의 맛이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닭한마리집에서는 닭한마리전문점으로 운영을 하고 싶었는데 이상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모습을 여기서 볼수 있었습니다. 닭한마리의 국물과 만두가 너무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만두에 닭한마리 국물을 부어 만들어진 만둣국을 백종원 대표가 만들어 보았습니다. 닭한마리 음식을 과감히 포기하고 만둣국이나 만두전골로 변경하는것도 괜찮을것 같다고 백종원 대표가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백종원 대표와 김성주 진행자가 둘다 이야기를 하는것이 닭한마리를 포기하고 만두 쪽으로 집중하는것이 어떤지 닭한마리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는데 음식의 방향을 전향하는것도 한번 해볼만하죠~~~~ 라는 말을 흐리시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메뉴에 대하여 더욱 고민해봐야 할것 같은 사가정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닭한마리집의 메뉴입니다. 다음에 진행이 되는 모습이 기대가 되는 닭한마리 전문점 입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골목식당 사가정시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