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무쇠해물갈비짬뽕 & 불고기짜장면 파는곳 : 대구 다사 무쇠짬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9.

생생정보 무쇠해물갈비짬뽕 & 불고기짜장면 파는곳 : 대구 다사 무쇠짬뽕

  • 상호 : 무쇠짬뽕
  • 주소 :  대구 달성군 다사읍 매곡로2길22 (매곡리675)
  • 연락처 : 053-585-2003
  • 메뉴 : 짜장면, 짬뽕, 짜장밥, 짬뽕밥, 잡채밥 등
 

네이버 지도

무쇠짬뽕

map.naver.com

무쇠를 그릇으로 이용하여 손님에게 더욱 맛있는 짬뽕을 드실수 있게 항상 노력을 하고 있는 대구 달성군 다사에 위치하고 있는 무쇠짬뽕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된 무쇠짬뽕의 음식은 무쇠해물갈비짬뽕 음식과 불고기짜장면을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무쇠해물갈비짬뽕과 불고기짜장면을 만들때는 특별한 재료를 이요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삼채입니다. 삼채라는것은 미얀마등 히말라야 일대에서 서식하는 약초이자 채소라고 합니다. 삼채는 단맛, 쓴맛, 매운맛을 가지고 있는것이 특징인 삼채재료라고 합니다.

지금은 삼채 수확기에라서 효능이 뿌리에 있기 때문에 뿌리 부분을 이용하여 삼채 달인물을 만들다고 합니다. 하루의 일과를 삼채를 끓이는것 부터 시작을 한다고 합니다.

무쇠짬뽕에서 사용을 하는 삼채우린물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속이 더부룩함을 막기 위해 삼채 우린물을 무쇠해물갈비짬뽕 음식을 만드는데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을 만들때도 삼채우린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식의 이름에서 알수있듯이 무쇠그릇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무쇠해물갈비짬뽕의 그릇이 되는 무쇠그릇은 불에 달줘지면 열이 오랫동안 보존이 되는 무쇠의 설질을 이용하여 무쇠해물갈비짬뽕 음식을 모두 드실때 까지 뜨겁게 드실수 있게 무쇠그릇을 이용하신다고 합니다.

이렇게 특별한 정성이 들어간 무쇠해물갈비짬뽕 음식은 국물 자체가 시원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발은 쫄깃해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갈비짬뽕이라고 합니다.

다른 짬뽕 전문점인 중국집 보다는 면이 담백하고 맛이 좋다고 합니다. 면에 채소류가 들어간 면이여서 먹고 나면 소화가 잘된다고 하는데 무쇠해물갈비짬뽕을 만들때 면에 무엇이 들어가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면을 반죽을할때 밀가루 이외에 녹색의 가루가 들어가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부추가루와 시금치가루를 혼합하여 무쇠짬뽕에서는 반죽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시금치가루와 부추가루를 넣어서 반죽을 만들면 섬유질이 많아 속을 편안하게 해주어서 시금치가루와 부추가루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반죽은 냉장고에서 하루 정도 숙성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성을 다하여 면반죽을 만드는 무쇠짬뽕에서는 손님에게 건강한 음식을 대접하고 싶은 마음에 손이 많이 가더라도 이런 방법으로 면반죽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면을 이용하여 만든 무쇠해물갈비짬뽕 음식은 중화요리를 먹으면 속이 조금 더부룩한데 무쇠짬뽕의 음식은 그런것이 없다고 합니다.

무쇠짬뽕에 자주 방문하시는 단골손님 입니다. 짬뽕이 질릴때는 짜장면을 시켜 먹어도 맛이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짜장면에 특별한 재료가 올라가 있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짜장면의 색다른 변신인 불고기짜장면이라고 합니다.

불고기짜장면은 짜장면과 고기를 따로 먹으면 질려서 많이 먹지를 못하는데 고기와 짜장며을 동시에 같이 먹으니까 진짜 맛이 좋고 많이 먹게 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보통 짜장면이 우리가 아는 그냥 짜장면이라고 하면 무쇠짬뽕의 불고기짜장면은 불고기가 올라가서 짜장이 아닌듯한 다른 짜장면의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무쇠해물갈비짬뽕 불고기짜장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