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확인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19.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확인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확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차량을 운전하시다 보면 과속카메라의 단속에 걸리는 경우가 있을것 입니다. 도심에서의 운행속도가 예전 보다는 많이 내려갔을것 입니다. 그래서 만약 본인이 운전을 하던중에 과속카메라 단속에 걸렸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과속카메라단속조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속카레마단속조회를 하기 위하여 네이버, 다음 같은 검색엔진에서 '이파인' 또는 '과속카레마 단속조회' 라고 검색어를 입력하신 다음에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이 경찰청교통민원24 사이트를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과속카메라 단속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경찰청교통민원24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경창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 입니다. 홈화면에서 최근무인단속내역이라는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이 과속단속이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시지만 하나의 로그인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과속카메라단속조회를 경찰청교통민원24에서 검색을 하시기 위해서는 꼭 비회원공인인증서로그인을 하시거나 디지털원패스 로그인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비회원 공인인증서로그인할때는 본인의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인증서를 선택하여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교통범칙금 및 과태료를 조회 할수 있는 화면 입니다. 미납내역조회, 기납부내역조회, 교통법규위반, 민원신청등 운전을 하시면서 필요한 부분에 대하여 지원을 하고 있는 경찰청교통민원 홈페이지 입니다. 최근 무인단속내역은 과속. 신호위반 등의 무인단속 장비 또는 캠코더 장비로 단속된 자료이며 사전통지 1차 기간내의 미납과태료라고 합니다. 과태료는 차량소유주에게 부과가 된다고 합니다. 사전 통지기간 > 1차과태료 >2차과태료> 압류(차량, 예금, 부동산, 급여) 상태로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2차과태료는 3%의 가산금, 1.2% 증가산금이 붙으며 최대 75%까지의 가산금이 부과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본인이 운전을 하시는 차량의 과속카메라단속조회를 하실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경찰청교통민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