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국은처음이지 영국 그레이 넬슨 재규어 전기차 정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0.

한국은 처음이지 영국 그레이 넬슨 재규어 전기차 정보

한국은 처음이지 영국 그레이 넬슨 재규어 전기차 정보

한국은처음이지 프로그램에 출연한 영국 그레엄 넬슨 출연자의 외출에 동행할 차량은 영국에서 인기가 있는 자동차 제품인 재구어 차량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모습이 방영 되었스니다. 재규어 I-페이스 차량에는 영국 국기를 그대로 옮겨놓은 바디의 모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재구어 I-페이스 차량의 번호판에는 예사롭지 않은 마크가 있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전기차를 의미하는 표시가 번호판에 표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전기차 로드셔를 진행한 주한 영국대사관이라고 합니다. 전기차 최초 한국전역순회를 하였는 이력도 있는 재규어 I_페이스 차량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전기차가 나왔는지 영국 그레이 넬슨 출연자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개인이 지구를 구하는건 매우 어려운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전기차나 수소차를 사용하면 할수 지구를 구할수 있다고 합니다. 당장 실천할수 있는 일이고 모두가 한다면 달라질것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영국에서는 2035년 이후 화석연료 차량은 판매가 금지가 된다고 합니다. 기름을 사용하는 차량은 아에 판매를 하지 못한다는것 같습니다.

이런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재규어 I-페이스 차량을 탑승하고 이동하는 한국은처음이지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두분다 전기차는 처음 이용을 하시면서 전기차 만의 특유의 저소음에 놀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파란색 번호판이 전기차로 구분하는것이 맞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일반차량은 흰색 번호판을 부착하지만 전기차에는 연한 파란색의 번호판을 장착하여 번호판 부터 남다른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출발을 하자마자 배터리 충전이 되지 않은 전기차 초보의 실수 모습을 한국은처음이지 프로그램에서 볼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서울내에는 전기차 충전소가 약 3249개나 엄청난 갯수를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와 수소차 같은 친환경차량은 코로나19에도 전기차 수출이 증가를 하고 전기차, 수소차 국내 판매량이 46%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사업자 1년 사이 두배가 껑충 뛰었다고 합니다. 전기차가 보급됨에 따라 전기차 충전소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서울시내에 전기차충전소가 많은것을 확인하고 가까운 곳에 위치한 전기차 충전소를 쉽게 찾을수 있었습니다.

처음 이용하는 전기차충전소 이지만 세심한 전기차 충전 설명서도 부착이 되어 있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한국은 전기차 충전소 접근성이 좋은나라 5위의 엄청난 충선소를 가지고 있는 나라라고 합니다.

전기차 초보들이 전기차 충전을 잘할수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일단 충전커넥터를 꼽는 장소를 찾고 플러그를 찾아보았습니다. 재규어I-페이스 차량의 트렁크에서 순조롭게 커넥터를 찾을수 있었지만......

이미 커넥터가 있는 전기차 충전소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트렁크에서 꺼낸 커넥터는 휴대용으로 가정에서나 전기차충전소가 아닌곳에서 사용할수 있는 장치인것 같습니다.

전기차 충전 커넥터를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충전을 위해 결재를 하여 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충전을 하기위해 결재를 하는데 연결장치타입을 선택을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충전타입을 선택한 다음에 결재방법을 선택하고 결제카드 태그를 가져다 되면 쉽게 결재가 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재구어I-페이스 차량인 전기차에 충전시간이..... 충전만 12시간20분이라고 나오는것을 보고 한국은 처음이지 출연을 하고 있는 영국 그레엄 넬슨과 출연자가 놀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전기차에 충전이 되고 있긴한데.....

그러나 옆에 다르게 설치되어 있는 전기차충전기를 볼수 있었습니다. 급속충전 가능한 연결장치의 모양을 확인하고 재규어 I-페이스 차량의 완속충전연결장치를 보았습니다.

완속충전연결장치 아래의 덮개를 열면 급속총전연결장치로 변신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완속충전과 급속충전의 방식이 다른것을 처음 알수 있었습니다.

DC콤보의 모양과 제규어 I-페이스 차량의 급속충전 장치의 모습이 같은것을 확인 한다음에 급속 충전용 덮개를 제거하여 주었습니다.

연결을 하니 초록불이 들어오면서 충전시간이 12시간에서 1시간48분으로 엄청나게 단축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완충후 주행가능 거리가 약 300 ~ 400km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1회 완총비용은 약 1~2만원으로 일반 기름을 사용하는 내연기관 차량에 비하여 상당히 저렴하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한국은처음이지

 

2019 재규어 I-페이스

자동차의 모든 것!

auto.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