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맛의정석 동태의모든것 동태모둠전골 경기 화성 신동태전문점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4.

상호 : 신동태전문점

주소 : 경기 화성시 봉담읍 삼천병마로 1478-6

전화번호 : 031-296-8488

영업시간 : 매일11시 ~ 22시 연중무휴

출연 : 생방송오늘저녁 792회

메뉴 : 진국 동태내장전골23,000원 코다리조림23,000원 진국뚝배기내장탕10,000원


동탄에서 분점이 운영되고 있는 동태요리전문점인 신동태전문점이 생생정도의 맛의정석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2층까지 가정집을 좌식홀로 변경을 하여서 영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동태, 고니, 알등의 신선한 재료들을 넣어 만든 뚝배기 내장탕과 동태내장전골이 이집의 대표메뉴라고 합니다.

신동태전문점 이라는 동태모둠전골 전문점은 경기 화성시에서 이미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동태전문점 인것 같습니다. 음식을 식사하고 계시는 분이 이야기를 하시기를 시원하고 개운하고 얼큰한 3가지의 맛을 동시에 느낄수 있다고 이야기를 하십니다. 본인의 아내도 이런맛은 못낸다고 하실정도로 신동태전문점의 동태모둠전골의 매력에 푹 빠지신것 같습니다.

신동태전문점에서 운영을 하시는 사장님에게 이렇게 맛있는 동태모둠전골을 만드는 비법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큰동태대가리를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작은것의 3배에서 4배정도의 크기가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생정보 촬영팀에서 여쭈어 보았습니다. 작은동태와 큰 동태의 맛의 차이가 있는지를요

육수를 낼때 작은동태와 큰동태의 차이는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일단 크기의 차이가 있으니 기본적으로 육수를 낼때 육수맛이 더 많이 우러난다고 합니다. 엄청난 차이점이면서 화성 신동태전문점만의 가지고 있는 기술인것 같습니다.

동태는 얼어서 들어오는데 녹고나서 손질을 하면 동태속에 들어 있는 애가 손상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손이 시럽고 얼었는동태는 작업하기도 힘들지만 얼어 있는 상태로 동태를 손질히사는 신동태전문점 사장님이십니다. 이렇게 어렵게 손질을 하지만 손님들에게 맛있는 동태를 대접 하기 위하여 정성을 다한하는 경기도 화성 신동태전문점 관련한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