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한국은처음이지 외교관 점심 한정식 파는곳 : 서울 종로 용수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0.

한국은 처음이지 외교관 점심 한정식 파는곳 : 서울 종로 용수산

한국은 처음이지 외교관 점심 한정식 파는곳 : 서울 종로 용수산

  • 상호 : 용수산
  • 주소 : 서울 종로구 창덕궁 1길2 (원서동 148)
  • 연락처 : 02-743-5999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8:00
  • 메뉴 : 용정식, 수정식, 산정식, 석하나정식, 예정정식 등
 

용수산 비원점 : 네이버

리뷰 442 · 창덕궁 옆 고즈넉한 한정식

store.naver.com

한국은처음이지에 출연하신 영국 그레엄 넬슨 출연자가 각국의 외교관분들이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이라고 볼수 있는 한정식 음식을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서울 종로에 위치하고 있는 용수산 전문점에 방문하여 점심식사로 한정식 음식일 맛있게 먹는 모습이 방영 되었습니다.

한국 및 각국의 현안 공유 와 친목도모를 위한 모임으로 4개국 외교관들의 점심메뉴로 용수산 전문점에서 주문한 점심식사 메뉴는 한정식 코스요리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한정식음식에 처음 제공이 되었는 음식은 향이 진한 고소한 전복죽과 입안이 개운해지는 물김치가 제공이 되었습니다.

전복국과 물김치를 낯선 음식일수도 있지만 숟가락으로 살포시 떠서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후각을 자극하는 고소한 향을 가지고 있으면서 부드러운 전복죽을 즐기는 외교관분들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전복죽 다음으로 제공된 한정식 메뉴는 조화로운 맛의 조합인 탕평채가 제공이 되었습니다.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탕평채의 모습이였습니다.

세번쨰 한정식 메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 불고기 입니다. 한입 먹을때 마다 감탄을 불러오는 불고기 음식이라고 합니다. 멈출수가 없는 달달 짭쪼름한 불고기의 맛에 모든 외교관 분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이였습니다.

다음은 한정식코스 요리는 모두 나온것 같고 이번에는 식사를 주문하는것 같습니다. 식사는 비빔밥, 물냉면, 비빔냉면, 누룽지 떡국을 선택할수 있는 용수산 전문점의 한정식 메뉴인것 같습니다.

그중 냉면의 두가지 종류인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지역적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비빔냉면은 함흥식이고, 물냉면은 평양식으로 만들고 있는 용수산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각자 취향대로 고른 식사메뉴는 떡국2, 비빔밥2, 누룽지이렇게 선택을 하였습니다.

술술 넘어가는 구수함을 가지고 있는 누룽지 한상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진한 사골국물로 만들어진 진한국물을 가지고 있는 떡국 그리고 다양한 채소의 조화로 만들어진 비빔밥의 모습을 한국은처음이지 프로그램에서 볼수 있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한국은 처음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