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버들치 뚝배기 매운탕 파는곳 : 경북 경주민물매운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0.

생생정보 버들치 뚝배기 매운탕 파는곳 : 경북 경주민물매운탕

생생정보 버들치 뚝배기 매운탕 파는곳 : 경북 경주민물매운탕

  • 상호 :경주민물매운탕
  • 주소 : 경북 경주시 북군2길 12-9( 북군동201)
  • 연락처 : 054-742-3989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2:00 연중무휴
 

네이버 지도

경주민물매운탕

map.naver.com

뚝배기에 보기드문 매운탕이 나오는 모습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생생정보 방영된 뚝배기탕 속에 들어 있는 경상도 별미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뚝배기탕 속에 들어 있는 음식재료는 바로 버들치 라고 합니다. 버들치가 들어간 버들치뚝배기탕 음식을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경북 경주에 위치하고 있는 경주민물매운탕 전문점이 방영 되었습니다.

버들치라고 생소한 물고기는 잉엇과의 민물고기라고 합니다. 민물고기로 계곡 , 강 상유에서 무리지어 서식을 하는것이 특징이면서 1급수에서만 자라고 육질이 탱탱한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런 버들치를 이용하여 운영을 하고 있는 경주민물매운탕 전문점의 50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인기메뉴는 버들치뚝배기탕 음식이라고 합니다. 옛날에는 반두같은 그물을 이용하여 버들치를 잡거나 시골에서 논두렁 물길을 막아서 버들치를 잡고 하였다고 합니다. 어릴적 놀이 문화가 별로 없으니까 버들치 잡는게 상당한 재미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잡은 버들치를 불피워서 구워 먹었던것이 버들치뚝배기탕을 먹으면서 추억이 떠오르는것 같습니다.

버들치뚝배기매운탕의 들어 있는 버들치의 살은 부드럽고 뼈는 고소하다고 합니다. 뼈가 들어어 있어 딱딱하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그렇지 않고 순두부 처럼 술술 넘어가는 식감의 버들치매운탕의 맛이라고 합니다.

버들치를 생갈치와 비교를 하여 주었습니다. 생갈치도 먹어보면 살이 부드럽고 맛이 있는데 생갈치의 부드러움이 60%라고 하면 버들치는 100%로 생갈치 보다 더욱 맛이 좋다고 합니다. 크기는 작아도 살은 충분히 가지고 있는 버들치라고 합니다.

얼큰한 국물의 버들치뚝배기탕과 함께 먹는 돌솥바의 맛또한 좋다고 합니다. 뜨끈한 돌솥밥을 추가하여 버들치매운탕에 비벼서 먹으면 더욱 좋은 맛으롬 먹을수 있따고 합니다.

어느정도로 맛이 좋으냐면 몸이 떨릴 정도로 맛있다고 표현을 하고 싶다고 합니다. 버들치뚝배기탕의 맛은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섞여 있어 미묘하면서 맛이 좋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190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