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있는녀석들 전남 영암 원조 갈낙탕 파는곳 : 독천식당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1.

맛있는녀석들 전남 영암 원조 갈낙탕 파는곳 : 독천식당

맛있는녀석들 전남 영암 원조 갈낙탕 파는곳 : 독천식당

  • 상호 : 독천식당
  • 주소 : 전남 영암군 학산면 독천로 162-1 (독천리184-12)
  • 연락처 : 061-472-4222
  • 메뉴 : 갈낙탕, 낙지연포탕, 낙지구이, 낙지데침, 낙지초무침
 

독천식당 : 네이버

리뷰 122 ·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 71회

store.naver.com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이 300회를 맞이하였다고 합니다. 300회를 맞이하여 전남 영암에서 갈낙탕이라고 낙지와 갈비의 만남으로 만들어진 보양식의 진수를 보여주는 갈낙탕 음식을 전문으로 전남 영암에서 원조 갈낙탕 전문점으로 유명한 독천식당 전문점이 방영 되었습니다. 갈낙탕은 보기만 해도 힘이 불끈 솟아 오르는 음식인것 같습니다.

그럼 갈낙탕의 원조라고 불리우는 전남 영암이 낙지가 유명한 이유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전남 영암은 간척사업전 갯벌이 좋아 낙지가 많이 잡혔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독천 낙지 음식명소거리가 생길정도로 독천시장을 중심으로 낙지 전문점들이 모여 형성이 되어 있을 정도로 낙지로 영암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럼 독천식당에서 사용을 하는 낙지는 어디서 공급 받는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목포 수협에서 공급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목포에서 낙지의 금어기인 기간에는 신안, 장흥 낙지를 사용하여 음식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전남 영암에서 갈낙탕 원조로 유명한 독천식당 전문점은 51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3대째 운영중인 맛집이라고 합니다. 독천식당에서도 처음부터 갈낙탕을 만들어 판매를 하였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갈비탕과 연포탕을 따로 판매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갈비와 낙지를 함께 넣어 끓여 갈낙탕을 만들어 보았는데 뜻밖의 꿀맛으로 맛이 좋았다고 합니다. 그 이후 부터 소문을 듣고 찾아온 손님들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루어 갈낙탕 원조맛집으로 통하는 영암의 독천식당 전문점 이라고 합니다.

10가지 넘는 반찬과 함께 제공이 되는 갈낙탕은 맛있는녀석들 출연자 분들도 놀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야들야들한 낙지와 보기만 해도 식감 스포당하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맛있어 보이는 음식입니다.

그럼 국내산낙지와 국내산 갈비만 사용하여 만드는 독천식당의 인기메뉴인 갈낙탕 음식을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갈낙탕만드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갈비의 기름을 떼어낸뒤 냉동숙성을 하는 첫번째 단계를 지나 두번째 단계는 숙성한 갈비의 핏물을 제거한후 1시간 정도 끓여 첫번째 육수를 낸다고 합니다. 세번째 단계는 갈비의 건져낸 뒤 새로운 물과 함께 1시간 정도 더 끓여 두번째 육수를 낸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두육수를 섞은 국물에 낙지를 살짝 데친후 삶은 갈비, 대추, 소금, 깨를 넣어 완성을 하는방식으로 갈낙탕 만드는 방법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맛있는녀석들 출연자 분들 앞에 있는 갈낙탕을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갈낙탕 속에 들어가 있는 낙지대가리르 먼저 자르면 먹물이 터져 국물이 텁텁해 질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낙지 다리를 먼저 다른다음에 다리 대가리, 갈비 순으로 먹으면 맛있는 갈낙탕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갈낙탕 전문점으로 인기 있는 영암의 독천식당 전문점의 음식맛은 참으로 점잖은 맛을 가지고 있으며 선비의 기상을 품은 갈낙탕의 식감이라고 평가를 하였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맛있는녀석들 전남 영암 300회 특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