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문어숙회 문어연포탕 문어불고기 맛집 인천 문어시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4.

상호 : 문어시대

주소 : 인천 미추홀구 경원대로 858번길5

연락처 : 010-6665-7054

영업시간 : 매일 12:00 ~ 23:59분 2,4째 일요일 휴무

출연 : 생방송투데이 2267회

메뉴: 문어보쌈40,000원 문어숙회40,000원 문어불고기40,000원


 

생생정보에서 인천에 위치하는 문어전문점인 문어시대가 출연을 하였습니다. 일단 문어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왜문어도 문어라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왜문어는 문어에 비하여 훨씬 작고 많다고 합니다. 문어는 한자어로는 주로 팔초어가 쓰였고 장어 망조 팔대어라고 하였다고 합니다. 우리말로는 예전부터 문어라 하였다고 합니다. 문어는 낙지류와 마찬가지로 4쌍 8개의 다리를 가지며 다리에는 빨판이 배열되어 있다고 합니다. 눈은 첮추동물의 카메라 눈과 비슷하게 발달되어 있고 뇌도 발달되어 있다고 합니다. 제트식 운동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헤엄을 칠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귀한 문어를 문어숙회, 문어염포탕, 문어불고기로 맛있게 먹을수 있다는 식당이 있어 생생정보에서 취재를 하였는것 같습니다. 문어요리를 맛있게 먹을수 있는 식당은 바로 인천에 위치하는 문어시대라는 식당입니다.

 

 

문어시대에서 판매를 하는 메뉴중에 다른곳에서도 볼수 있는 문어숙회는 놀라운 메뉴가 아니였는데 문어염포탕과 문어불고기는 색다른 메뉴인것 같습니다. 다른곳보다는 맛이나 특색이 있는 메뉴를 판매고 있는 인천 문어시대 인것 같습니다.

 

 

인천 문어시대에서 식사를 하시는 손님이 이야기 하시기를 일반적인 문어집의 문어가 잘못나오면 뻣뻣해서 먹을수가 없는데 문어시대의 문어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문어 상태도 너무 좋고 맛이 있어 항상 문어시대만 방문을 하신다고 합니다.

 

 

엄청나게 쫄깃쫄깃한 문어의 맛으로 문어를 많이 드시고 50대의 여성인데도 엄청난 피부의 탱탱함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를 하시는 여성손님 입니다. 문어가 피부에 엄청 좋은것 같습니다.

 

 

인천 문어시대만의 가지고 있는 기술을 사장님께서 이야기를 하여 주셨습니다. 1년내내 문어의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문어숙회를 만들기 위하여 문어를 뜨거운물에 데친다음에 일반냉장고가 아니는 영하 50도의 급속냉동고를 이용을 하여서 급속냉동을 하여 보관을 하신다고 합니다. 일반냉장고는 영하 20도정도 되는데 그럼 문어의 수분을 뺏아가는 경우가 있어 급속냉동을 하신다고 합니다.

 

 

문어숙회의 식감을 좌우하는 문어를 써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문어시대 사장님이 하여 주셨습니다. 문어를 썰때 위쪽을 누르면 평평하게 썰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그래서 문어숙회를 만들때 문어를 썬다기 보다는 문어를 베어낸다는 생각으로 위아래 두께가 일정하게 썰어준다고 합니다.

 

 

그렇게 문어숙회를 썰어주어야 눈으로 보기에도 힘주어 썰었을때오와 베어내듯 썰었을때의 차이점을 아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정한 두께로 썰었을때는 눈으로도 차이가 있지만 식감으로도 차이가 많다고 합니다.

 

 

문어불고기를 만들때도 바다의 맛이 더욱 들어가게 특별난 재료를 이용을 하신다고 합니다. 불고기 양념에 갈아넣을 오만둥이를 갈아서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문어불고기의 맛이 더욱 풍미가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