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코로나19 안심식당 찾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3.

생생정보 코로나19 안심식당 찾는 방법

생생정보 코로나19 안심식당 찾는 방법

생생정보 프로그램에서 코로나19로 인행 어려워진 소상공인 운영을 하고 있는 식당에 대하여 방영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외식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입니다. 위생적이거나 사람이 없는 식당을 찾아 방문하시는 손님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식당에 방문하여 식사를 하실때는 방역에 힘 쏟는 매장을 찾아 방문하시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코로나19에도 식당에서 외식을 하시는 분들은 안심식당을 찾아서 방문하신다고 합니다. 안심식당은 항상 믿고 자주 방문하시는 손님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위생을 생각하는 안심식당에서는 일단 제일 많이 사용을 하는 위생적인 수저관리 부터 시작이라고 합니다. 안심식당에서 사용을 하는 수저는 매일 끓는 물에 삶아 살균처리를 하신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숟가락과 젓가락을 한꺼번에 수저통에 넣고 사용을 하고 있었는 안심식당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수저통을 이사람 저사람이 수저를 만지다 보니까 비위생적이고 불결하다는 생각이 들어 안심식당으로 변경하여 운영을 하시면서 수저를 개별포장으로 변경하였다고 합니다. 개별포장으로 수저세척이 잘된것 같고 소독돼 나온 느낌이라서 깨끗하게 수저를 사용할수 있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심식당 수칙 두번째로 사장님부터 시작하여 주방, 서빙 모든 전직원분들이 마스크 착용이 필수라고 합니다. 그리고 세번째로 공용접시로 제공이 되던 반찬접시에서 작은 1인분씩 나눠서 담을수 있는 개별접시로 변경된 모습도 볼수 있었습니다.

개별접시로 변경이 되어 음식을 덜어먹으면서 걱정을 덜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바뀌는것이 코로나19 안심에 더욱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집게도 제공을 하고 있는 안심식당입니다. 집게를 이용하여 반찬들 덜어먹을때 쓰라고 제공을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안심식당의 세번째 수칙은 음식덜어먹기라고 합니다. 이렇게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해주시는 안심식당에서는 마음놓고 식사할수 있는것 같다고 합니다.

이렇게 코로나19에 위생을 더욱 생각하는 안심식당은 위생적인 수저관리, 전직원마스크착용, 덜어먹기 등 코로나19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한 음식점을 말하는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더욱 개인위생을 생각하시는 안심식당 전문점에서는 자체제작한 마스크걸이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체제작한 식탁사이 칸막이 까지 사용을 하는 안심식당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안심식당 운영하시는 사장님은 위생적으로 철저하게 관리하면 더 많은 손님들이 안심하고 식당을 찾지 않을까 생각하신다고 안심식당을 운영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두번째 생생정보 방영된 안심식당은 서빙을 사람이 하고 있지 않고 서빙전용 로봇이 서빙을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안심식당의 서빙을 담당하는 안심식당의 최고우수사원인 우주로봇이 소개 되었습니다.

서빙을 사람이 하지 않고 로봇이 서빙을 하니까 안심식당에 맞게 마음이 편하고 좀더 안심이 되는것 같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손님들이 많이 힘들어하시고 불안해 하시니까 안심식당에서는 손님들이 조금더 안심하고 식사를 하실수 있게 로봇을 이용하 서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직원과 손님간 접촉을 줄이기 위한 안심식당의 서빙로봇도 생생정보 방영되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