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소갈비문어김치전골 파는곳 : 평택 우가원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3.

생방송오늘저녁 소갈비문어김치전골 파는곳 : 평택 우가원

생방송오늘저녁 소갈비문어김치전골 파는곳 : 평택 우가원

  • 상호 : 우가원
  • 주소 : 경기 평택시 포승읍 불당길 3 (도곡리 852)
  • 연락처 : 031-682-6005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 메뉴 : 설농탕, 얼큰설농탕, 모듬곰탕, 도가니탕, 모듬수육
  • 방영 : 생방송오늘저녁 1440회 
 

우가원 : 네이버

리뷰 11 · 생방송오늘저녁 1440회

store.naver.com

보양식으로 많은 분들이 생각을 하시는 소갈비, 문어 그리고 묵은지 김치를 이용하여 만드는 소갈비문어김치전골 음식을 전문적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평택에 위치하고 있는 우가원 전문점이 생방송오늘저녁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소갈비, 문어, 김치의 환상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음식이라고 합니다.

소갈비문어김치전골 음식에는 오동통 쫄깃한 문어와 푸짐하고 부드러운 소갈비와 시원하고 아삭한 김치가 함께 맛있게 만들어진 전골음식이라고 합니다.

소갈비문어김치전골은 문어하고 소갈비하고 김치가 상당히 잘어울어지는 맛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맛이 환상적인 맛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손님들에게 사랑을 받고 맛있다고 칭찬을 받고 있는 소갈비문어김치전골의 인기 있는 비법이 무엇인지를 우가원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특별하게 사용을 하는것은 없는데 만드는 방법을 보여주신다고 합니다.

싱싱한 소갈비를 볼수 있는데 노란색의 특별한 재료를 볼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엿기름이라고 합니다. 엿기름이라는 보리를 싹내서 말린것을 사용을 하는데 소갈비의 연육작용으로 엿기름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육작용을 하는 엿기름을 소갈비에 사용을 하면서 맛과 부드러움을 한번에 잡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갈비를 하루동안 물에 넣어 핏물을 제거하는 모습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준비한 소갈비를 삶아줄때는 한약재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황기와 천궁을 넣어 소갈비를 삶아주신다고 합니다. 황기하고 천궁을 소갈비를 삶을때 사용해보니까 다른것 보다는 국물에 은은한 단맛을 내어주고 사용하기도 쉬워서 소갈비를 삶을때 황기와 천궁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재료를 넣은 소갈비를 1시간30분을 불조절을 하면서 삶아주면 맛있고 부드러운 소갈비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갈비문어김치에 들어가는 묵은지는 바로 사용을 하는것이 아닌 한번 볶아주는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묵은지라 볶아둬야 신맛도 잡아주고 깊은맛이나는 소갈비문어김치전골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묵은지 위에 사장님이 만든 특제 육수를 넣은 다음에 잘 삶아진 소갈비를 올려준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문어를 올려주면 맛있는 소갈비문어김치전골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우가원에서 추천하는 소갈비문어김치전골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소갈비문어김치전골 음식으 ㄹ맛있게 먹는 방법 첫번째는 문어와 묵은지 김치를 함께 즐기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두번째는 통갈비를 갈비째로 뜯어 먹는것이라고 합니다.

갈비는 자고로 들고 뜯어야 제대로 된 갈비의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방법은 갈비와 문어 그리고 김치를 함께 삼합으로 즐기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갈비문어김치전골의 국물에 밥을 비벼서 먹으면 맛있게 먹는 네번째 방법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생방송오늘저녁 1140회 2020년11월19일 소갈비문어김치전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