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이태리 나폴리 화덕피자 파는곳 : 마포 로쏘1924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4.

생활의달인 이태리 나폴리 화덕피자 파는곳 : 마포 로쏘1924

생활의달인 이태리 나폴리 화덕피자 파는곳 : 마포 로쏘1924

  • 상호 : 로쏘1924
  • 주소 : 서울 마포구 홍익로 29 (서교동 354-2)
  • 연락처 : 02-336-1924
  • 영업시간 : 평일 11:00 ~ 22:30, 주말 11:00 ~ 23:00
  • 메뉴 : 마르게리타, 돈아돌포, 프로슈토에루꼴라, 마리나라, 파스쿠알레
 

로쏘 1924 : 네이버

리뷰 1061 · [6인이상 단체예약 이벤트] 피자6판 주문시 부팔라치즈 루꼴라샐러드(8,900원) 또는 명장 수제소세지(4900원) 2개증정.

store.naver.com

생화의달인 프로그램에서 서울시 마포에 위치하고 있는 이태리 나폴리화덕피자달인분이 운영을 하시는 로쏘1924 전문점이 방영되었습니다. 이태리화덕피자 음식은 쫄깃한 반죽과 부드러운 치즈의 조화로 많은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피자음식이라고 합니다.

500도 장작화덕을 이용하여 만드는 나폴리화덕피자 음식은 이탈리아 화덕피자의 정석이라고 이야기 할수 있다고 합니다.

여행을 가면 검색을 해서 맛있는 음식을 줄 서서 먹는것 그 정도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로쏘1924 전문점의 이태리화덕피자 음식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화덕피자 그런 도우가 아닌 훨씬  맛이 좋은 도우라고 합니다.

피자를 씹었을때 바삭하지만 촉촉함도 같이 살아 있는 느낌이 있어서 먹었을때 아 되게 맛있구나 이런 느낌을 받을수 있는 나폴리화덕피자 음식이라고 합니다. 도우에 결이 살아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나폴리피자를 만들떄 피자의 생명은 도우라고 합니다. 처음 반죽에 들어가는건 소금, 물, 밀가루까지만 들어가서 도우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화덕에서 피자가 아닌 새로운것을 꺼내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도우를 만들때나 피자를 만들때 사용을 하는 소금이라고 합니다. 그냥 소금을 화덕에서 굽는것이 아닌 로쏘1924만 가지고 있는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비법을 알리는데 로쏘1924 직원분들과 몇일간 회의를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화덕에 소금을 구울때는 여러가지의 과정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 시작은 가지라고 합니다. 속을 판 가지에 소금을 넣은 다음에 그냥 쌀이라고 보기에는 모양과 색깔이 다른것을 소금위에 올려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이태리 찐쌀 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이태리 찐살을 올려서 소금을 덮어주는 형식으로 만든 다음에 소금을 화덕에서 구워준다고 합니다.

이 레시피 공개하는데 이틀동안 직원들하고 회의하고 고민을 많이 하였다고 합니다. 정말 어렵게 공개하는 소금비법도 중요한 나폴리화덕피자를 만드는데 중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렵게 화덕에서 구운 소금에 물을 붓는 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물을 부어 소금을 녹인 다음에 그걸 다시 말리는 과정을 하여준다고 합니다. 소금물이 된 달인의 가지소금을 볼수 있었습니다. 걸러내고 난 물을 가져다가 받아서 그걸 천천히 건조시킨 다음에 소금 결정이 나올때 까지 건조를 시키는 작업을 다시 한다고 합니다. 건조하고 긁어내기를 계속 반복하여 소금을 만드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피자라고 하여 간단한 음식이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피자는 보기엔 간단할수 있지만 그만큼 많이 섬세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폴리화덕피자를 만들때 달인의 피자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제노베제소스가 있다고 합니다.

로쏘1924전문점의 나폴리화덕피자 음식에 들어가는 더욱 특별한 소스인 제노베제소스는 이름 자체가 바질페스토라는 이름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제노베제 소스의 주재료는 돼지고기 앞다리리와 뒷다리살을 이용하여 만든다고 합니다. 하루만에 만들수 잇는 제노베제 소스가 아닌 4일 저온숙성을 거쳐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그만큼 달인의 피자는 많은 정성이 들어가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더 성장할 달인의 화덕피자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생활의달인 나폴리 화덕피자 달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