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인삼요리 임성근 인삼 고추장 양념구이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4.

알토란 인삼요리 임성근 인삼 고추장 양념구이 만드는 방법

알토란 인삼요리 임성근 인삼 고추장 양념구이 만드는 방법

겨울철이면 건강의 면역력이 저하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초겨울 보양밥상으로 알토란 임성근 출연자가 알려준 인삼요리 중의 하나인 인삼고추장양념구이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인삼을 깨끗이 세척을 하여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인삼의 물기를 제거하여 준다고 합니다. 물기를 제거한 인삼을 4mm 두께로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인삼고추장양념구이를 만들기 위한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일단 양념볼에 고운 고춧가루 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고춧가루에 진간장1큰술, 참기름1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달달한 맛을 더해주기 위하여 고추장2큰술을 넣어주시고 달달한 맛을 더해주기 위해 천연의 단맛을 내어주는 매실청3큰술을 넣어주세요.

여기서 인삼요리를 할때 중요한것을 알려주는 임성근 출연자 입니다. 양념구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양념장을 바른후 굽는것이 일반적인 양념구이 만드는 방법이지만 인삼양념구이 음식을 만들때는 인삼을 초벌구이를 한다음에 양념을 하여주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얇게 썰어준 인삼에 참기름2큰술, 식용유1큰술을 섞어 넣고 인삼을 골고루 혼합하여주세요. 이렇게 참기름과 식용유로 혼합을 하여 주었는 인삼을 센불에 달구어준 프라이팬에 넣어 초벌구이를 하여주세요.

프라이팬 위에 올라간 인삼에서 타닥타닥 소리가 나면 약불로 프라이팬의 불을 줄여주세요. 인삼은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인삼을 눌렀을때  살짝 들어갈 정도로 말랑말랑 하면 인삼이 잘 익었다는 신호라고 합니다. 이렇게 초벌구이를 하였는 인삼에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어 버무려주세요.

초벌구이한 인삼에 양념장을 버무려주었으면 이번에는 프라이팬에 양념한 인삼이 타지 않게 살짝만 구워내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살짝 잘 구워낸 인삼위에 통깨와 송송썬 쪽파를 올려주시면 간편건강식 음식으로 강력추천 할수 있는 인삼요리 중의 하나인 인삼고추장양념구이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알토란 인삼고추장양념구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