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김하진 순두부찌개 비법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4.

알토란 김하진 순두부찌개 비법 만들기

알토란 김하진 순두부찌개 비법 만들기

알토란에 출연중인 김하진 출연자가 일반적인 순두부가 아닌 비법이 들어가 있는 순두부찌개 만드는 방법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김하진 출연자가 만드는 순두부찌개 비법은 바지락을 이용하여 만든다고 합니다. 바지락 살만 넣어도 충분히 시원한 감칠맛을 살릴수 있는 순두부찌개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바지락 살 200g을 깨끗이 씻어 준비를 하여주세요.

바지락을 손질하여준 다음에 다진마늘 반컵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곳에 넣어 다진마늘을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다진생강을 2큰술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고운 고춧가루 150g을 넣어주세요. 프라이팬 불을 끄고 프라이팬의 잔열로 고춧가루를 볶아주시면 됩니다.

고춧가루가 타지 않게 골고루 섞어주시기만 하면 순두부찌개에 들어갈 양념다지기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김하진 출연자가 만드는 순두부찌개 비법은 다진 돼지고기를 이용하여 육수를 만들예정이라고 합니다. 육수용 고기는 기름이적은 부위의 돼지고기를 사용해야 순두부찌개의 국물맛이 깔끔하다고 합니다.

순두부찌개를 끓일 냄비에 다진 돼지고기150g을 넣고 참기름 2큰술을 두른다음에 골고루 볶아주세요. 돼지고기가 익으면 멸치육수를 넣어줄것 이라고 합니다.

돼지고기가 볶아지면 멸치 육수 한컵반을 넣고 끓여주세요. 수분이 많은 순두부는 육수 양은 적게 넣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순두부찌개 끓일 냄비에 고기를 볶아준 다음에 넣은 멸치육수가 끓어오르면 손질한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순두부 2봉반을 넣어주세요.

순두부를 넣은 다음에 바지락 살 200g을 넣어주세요. 바지락 살을 빨리 넣어서 순두부찌개를 만들면 바지락의 살이 쪼그라들고 질겨지는 단점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다음 멸치액젓을 넣어줄것 입니다. 멸치육수를 넣을땐 멸치액젓으로 간을 하면 더욱 맛이 좋은 순두부찌개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소주 2큰술을 넣어주세요. 바지락과 돼지고기 잡내를 잡아줄 소주라고 합니다.

이제는 미리 만들어 놓은 순두부양념다지기를 넣어줄것 입니다. 양념다지기로 맵기 조절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달걀 2개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위에 더욱 맛있는 순두부찌개가 되게 송송썬 대파 100g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참기름 1큰술을 돌려주시면 고봉밥 부르는 완벽한 순두부찌개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알토란 김하진 순두부찌개 비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