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꼬막 대파 무침 임성근 인생밥상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4.

알토란 꼬막 대파 무침 임성근 인생밥상 만드는 방법

알토란 꼬막 대파 무침 임성근 인생밥상 만드는 방법

조금만 잘못만들면 맛없고 비린맛이 나는 꼬막무침이 될수 있지만 알토란 출연중인 임성근 출연자의 렛시피 방법으로 꼬막대파무침 음식을 만들면 맛있는 인생레시피 음식이 되는 인생밥상이 된다고 합니다. 일단 꼬막무침을 만들기 위하여 찬물에 소금 2큰술을 넣어주세요. 뜨거운 물이 아닌 찬물에 바로 꼬막을 넣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불이 꺼져 있는 소금을 넣은 찬물에 꼬막을 2kg을 넣어준 다음에 불을 켜주세요.

이렇게 찬 소금물에 꼬막을 바로 넣어서 꼬막을 삶는것이 꼬막을 맛있게 삶는 첫번째 비법중 하나라고 합니다.

꼬막을 끓는물에 삶는 분들도 계실것인데 끓는물에 꼬막을 삶지 않고 찬물에 꼬막을 넣은 다음에 삶는 이유는 꼬막살이 순간적으로 익어 육즙이 빠지고 질져지는 단점이 있어 찬물에 꼬막을 넣은 다음에 삶아주는 비법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꼬막을 삶을때 한방향으로 저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묵쑤는것 방법으로 한방향으로 꼬막을 저어주면서 삶는 이유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꼬막을 삶을때는 한방향으로 저어야 살이 한쪽에 붙어 살 발라내기가 편하게 꼬막을 삶을수 있다고 합니다. 꼬막이 한두개가 입을 벌리면 바로 꼬막을 건져내어 주세요.

이렇게 건진 꼬막은 찬물에 씻어주면 안되고 꼬막의 잔열로 나머지를 익혀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잘 익은 꼬막을 삶은 꼬막살을 발라내어 주세요.

꼬막을 삶아주었으면 이번에는 꼬막대파무침에 들어가는 대파를 썰어줄것 입니다. 대파의 흰줄기를 세로로 칼집을 내어주세요. 그런다음 흰줄기 대파속에 있는 심지를 제거하여주세요.

그렇게 준비한 대파를 2~3번 접어주세요. 그런다음 손으로 한번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칼을 이용하여 대파를 가늘게 채썰어주세요. 대파의 파란잎도 돌돌말아 채를 썰어주세요.

이번에는 꼬막무침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양념이라도 사용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진간장4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고운고춧가루4큰술을 넣어주세요.

고운고춧가루를 넣은 다음에 다진마늘2큰술과 참기름 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달달한 맛을 내어줄 설탕2큰술과 통깨 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고추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여기서 알토란에서 임성근 출연자만의 비법을 알려주었습니다. 꼬막무침에 간양파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간양파를 꼬막무침에 넣어주시면 꼬막의 비린맛을 제거할수 있고 양념의 단맛을 올리기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런 좋은 효능을 내는 간양파를 50g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개인 취향에 맞게 식초 2큰술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만들면 매콤새콤달콤한 양념장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완성한 양념장에 삶은 꼬막을 넣고 무치면 꼬막무침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양념장에 꼬막을 무친 다음에 어슷썰기한 오이 1개를 넣고 무쳐주는데 꼬막대파무침을 만들때는 꼭 중요한것이 파를 먼저 넣으면 숨이 빨리 죽어서 뒤에 넣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이까지 넣은 꼬막무침에 어슷썰기한 홍고추1개와 청양고추 2개를 넣고 무쳐준 다음에 채썬 대파2대를 넣어주세요. 이렇게 잘 버무려 주시면 끝까지 쫄깃 탱글한 맛의 꼬막대파무침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알토란 임성근 꼬막대파무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