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김하진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4.

알토란 김하진 감자조림 맛읶게 만드는 방법

알토란 김하진 감자조림 맛읶게 만드는 방법

단짠의 조화와 감칠맛까지 사로잡은 감자조림 만드는 차원이 다른 감자조림 만드는 비법이 알토란에 출연중인 김하진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일단 큰감자 2개를 준비하여 주세요. 감자를 도톰하게 1~1.5cm 크기로 깍뚝썰기로 잘라주세요.

감자2개는 도톰한 크기로 일정한 크기로 잘라주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자른 감자는 찬물에 담가서 전분기를 제거하여 준 다음에 감자조림을 만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전분기 제거를 하기 위하여 물에 담근 감자는 5분정도 담구어 두었다가 헹구어 주세요. 물에 담가둔 감자를 가볍게 헹궈 체에 받쳐주세요.

전분기 제거를 위하여 물에 담구었다가 물기를 제거한 감자에 물엿을 넣어줄것 입니다. 물엿을 넣어 더욱 맛이 좋은 감자조림을 만든다고 합니다. 감자를 물엿에 절이는 시간은 20~25분 정도 절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감자의 맛과 성분이 놓아 있는 물은 버리지 않고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욱 맛있는 감자조림을 만들기 위하여 어묵을 넣어 감자조림의 감칠맛을 더해줄것 이라고 합니다. 감자조림의 부재료로 어묵, 꽈리고추, 통마늘, 저민생강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김하진 출연자가 알토란에서 감자조림을 만들때는 맛술, 물, 간장, 참기름만 사용하여 쉽게 감자조림을 만든다고 합니다. 물엿에 절인 감자를 프라이팬에 넣어주세요. 감자에서 나온물도 같이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물1컵, 맛술1/2컵을 넣어주고 진간장1/4컵, 어묵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저민생강 5g을 넣어주세요. 물을 충분히 넣어 주었기 때문에 푹 조려주세요.

감자조림의 물이 반이상 줄어들때 까지 센불로 감자를 졸여주세요. 물이 반이상 졸여들면 그때 통마늘 50g을 넣어주세요.

그럼다음 꽈리고추 50g을 넣고 물이 없어질때 까지 졸여주세요.

그러면 거의 사라진 물의 감자조림의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바짝 조려야 쫀득한 감자의 식감을 살릴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시고 송송썬 실파 4큰술을 뿌려주시면 맛있는 감자조림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알토란 김하진 감자조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