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방송오늘저녁 해풍 아삭한 해남배추 : 해남햇살농원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4.

생방송오늘저녁 해풍 아삭한 해남배추 : 해남햇살농원

생방송오늘저녁 해풍 아삭한 해남배추 : 해남햇살농원

  • 상호 : 해남햇살농원
  • 주소 : 전남 해남군 황산면 성만길 150
  • 연락처 : 061-532-3577
  • 영업시간 : 매일 09:00 ~ 18:00

김장철을 맞이하여 김장용 배추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해남배추는 김장용 배추로 많이 이용을 하실것 입니다. 이런 해남배추에 생방송오늘저녁 프로그램에 방영된 해남배추를 전문으로 재배를 하고 있는 해남햇살농원 전문점이 방영 되었습니다.

초록색의 꽃배추는 11월 해남에 피어나는 맛있는 배추라고 합니다. 해남배추는 영하 5도로 떨어지기전에 수확을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그럼 인기가 좋은 가을배추인 해남배추의 특징에 대하여 해남햇살농원에 여쭈어 보았습니다. 해남배추는 새벽에는 기온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배추들이 다 얼어버린다고 합니다.

그냥 배춧잎을 접으면 뚝 부러질 정도로 얼어버린다고 합니다. 근데 아침시간인 8시 ~ 9시가 되면 해남은 따뜻하여 다시 배추가 녹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남의 평균 일교차가 10~ 15도 정도가 되는것이 반복이 되면서 아삭한 맛이며 당도가 올라가 엄청 맛있는 해남배추가 된다고 합니다. 이런 지리적인 장점으로 해남배추가 맛이 좋은것 같습니다.

해남에는 솔솔 불어오는 해풍과 일교차가 큰 장점으로 90일 동안 자라는 배추로 유명한것 같습니다.

그럼 이렇게 해풍과 큰 일교차 속에서 자란 배추의 속안을 보았습니다. 푸린잎이 적고 노랗게 꽉찬 배추의 속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해남배추를 접어 보았을때 소리로도 느낄수 있는 아삭함을 볼수 있었습니다. 해남배추는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활발한 당 대사를 하고 섬유조직이 치밀해져 아삭함이 특징으로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해남에는 배추밭 규모가 총 25000평 정도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심은 배추는 9월초에 심어 11월 중순에 수확을 한다고 합니다.

가을배추는 김장배추로 모든 분들이 알고 계실것 입니다. 김장시즌을 맞아 해남햇살농원 전문점의 모습을 볼수 잇었습니다. 하루에 해남햇살농원 전문점에서 수확하는 량이 3000포기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럼 현재 김장철이 되어서 배추시세를 여쭈어 보았습니다. 올해 배추시세는 평균정도 된다고 합니다. 작년에 배추시세가 너무 좋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급속도로 올랐다가 풍년이 되어 가격이 떨어져서 가격이 평년수준이 다시 되었다고 합니다. 해남햇살농원에서 직접 작업을 해서 배추를 판매를 하면 3포기에 6천원~8천원정도 되는 가격이라고 합니다. 현재 배추시세는 배추 1포기에 약 2500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생방송오늘저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