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맛있는녀석들 김태균 추천맛집 닭한마리샤브 마포 오성닭한마리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4.

상호 : 오성 닭한마리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54길17 지하1층

전화번호 : 02-303-8998

영업시간 : 매일 11:00 ~22:00

출연 : 맛있는녀석들 258회

메뉴 : 닭한마리샤브(2인이상)9000원, 시래기닭볶음탕35000원, 날아라춘천닭갈비11000원


 

 

닭한마리라는 음식을 전문으로 판매를 하고 있으며, 개그맨이면서 컬투쇼를 진행을 하고 있는 DJ이기도한 김태균씨가 추천한 서울 마포에 위치하고 있는 오성닭한마리에 맛있는녀석들이 방문을 하였습니다. 많은 음식들중에 김태균씨가 추천을 하였는 닭한마리샤브를 주문하고 사이드메뉴로 도토리묵무침과 감자전, 계란찜을 주문 하였습니다.

 

 

오성닭한마리의 닭한마리샤브는 탱글탱글한 닭과 패소를 함께 먹는ㄱ 건강한 국물요리라고 합니다. 국물이 육수가 아닌 채소를 이용을 하여서 만들었는 채수로 끓여서 깔끔함과 담백함을 더욱 올렸는 닭한마리샤브의 국물이라고 합니다.

 

 

채수는 어떻게 만들었냐 하면 양파와 갖은패소 그리고 약재를 넣어 오랜시간동안 끓여낸것이 비법이라고 합니다. 끌깜함과 시원함을 모두 가지고 있는 국물의 결정체라고 이야기 할수 있다고 합니다.

 

 

사이드메뉴로 주문한 감자전과 도토리묵무침 입니다. 감자전은 직접 갈아서 만든 고소한맛이 좋은 감자전이라고하며, 도토리묵무침은 채소를 넣어 양념장에 무쳐낸것이라고 합니다.

 

 

마포에 위치하는 오성닭한마리의 닭한마리샤브는 무, 양파, 감자, 당근, 현미,가시오가피, 옻나무, 생강, 마늘, 파 등의 많은 재료를 넣고 약불로 4시간에서 8시간까지 우려낸다고 합니다. 미리삶아 놓은 닭을 넣고 한번더 끓인후 숙주, 청경채, 팽이버섯, 알배추, 인삼등을 올려서 손님에게 제공이 되고 있는 오성닭한마리의 닭한마리샤브라고 합니다.

 

 

오성닭한마리만이 가지고 있는 특제 소스가 있다고 합니다. 매운소스와 겨자소스를 7:3 비율로 섞는것을 추천을 하고 있는 매콤하면서도 겨자의 맛을 느낄수 있는 소시인것 같습니다. 닭한마리샤브를 먹을때 야채나 닭고기를 찍어 먹기에 너무 좋은 소스인것 같습니다. 비율은 본인이 조절을 할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소스 제조해 먹으면 꿀맛이라고 합니다.

 

 

오성닭한마리서 사용을 하고 있는 닭이 어떤것인지 맛있는녀석들에서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오성닭한마리에서 사용을 하고 있는 닭은 삼계탕용으로 나오는 닭을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백세미8호라고 하여서 800그람정도 되는 닭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사장님께서 장사를 오랫동안 하시면서 경험상으로 좋은 닭은 선택하여서 쫄깃쫄깃한 육질이 채수를 만나 더 깊은맛이 나고 더 진한맛으로 변신하는것 같다고 합니다. 김태균씨가 국물의 맛으로 오성닭한마리를 자주 방문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사실을 알았는데 오성닭한마리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 김태균씨가 적극추천을 하였는 닭한마리샤브의 국물은 리필이 된다고 합니다. 그것도 한번이 아닌 여러번 리필이 되어서 김태균씨도 여러번 국물 리필을 하여서 드신다고 합니다. 속이 뻥 뚫어주는 깔끔하고 시원한 채소육수에 모든 사람들이 반하는것 같습니다.

 

 

사이드메뉴로 주문한 감자전과 도토리묵무침 입니다. 감자전은 주문 즉시 바로 감자를 간다고 합니다. 녹말과 다진채소를 넣어 부쳐서 손님에게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도토리묵무침은은 도토리를 살짝 데친다음에 상추, 깻잎, 당근 등과 양념장을 무쳐서 손님에게 제공이 되고 있는 마포에 위치하는 오성닭한마리 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