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방송투데이 꼬막종류, 꼬막음식종류 상세정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27.

생방송투데이 꼬막종류, 꼬막음식종류 상세정보

생방송투데이 꼬막종류, 꼬막음식종류 상세정보

우리나라 70%의 꼬막을 생산하고 있는 꼬막은 보성군 앞바다 앞에서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꼬막의 정보에 대하여 생방송투데이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꼬막의 원래 표준어는 고막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소설 태백산맥에 꼬막으로 표기가 되면서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원래의 표준어 였던 고막이 사투리로 꼬막이 표준어로 바뀌었다는 내용이 생방송투데이 프로그램에 방영 되어 꼬막의 정보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그럼 꼬막종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막은 크게 참꼬막, 새꼬막, 피꼬막 으로 겉모양으로 분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참꼬막, 새꼬막, 피꼬막은 외형으로 구분이 되는것 같습니다. 울퉁불퉁한 기와를 닮은 꼬막은 참꼬막, 세로줄이 많고 매끈한것이 특징인 꼬막은 새꼬막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다른꼬막에 비해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고 있는 꼬막은 피꼬막이라고 합니다. 그중에서 가성비 좋은 인기만점의 꼬막은 새꼬막이라고 합니다.

이런 꼬막을 이용하여 만드는 꼬막음식의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꼬막을 데친 다음에 새콤달콤한 양념과 통통한 새꼬막의 맛남으로 만들어진 꼬막무침의 인기는 현재까지 계속 이어오고 있는것 같습니다.

꼬막무침과 함께 꼬막음식 중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은 꼬막비빔밥이라고 합니다.

밥도둑인 간장과 양념꼬막에 이어 꼬막요리 중 색다른 음식은 고소하고 쫀득한 막을 가지고 있는 꼬막전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꼬막의 변신은 무죄인 음식인 꼬막탕수육이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요리로 들길수 있는 꼬막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생방송투데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