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있는녀석들 국밥특징 굴국밥 굴전 파는곳 종로 서촌통영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30.

맛있는녀석들 국밥특징 굴국밥 굴전 파는곳 종로 서촌통영

맛있는녀석들 국밥특징 굴국밥 굴전 파는곳 종로 서촌통영

  • 상호 : 서천통영
  • 주소 :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 47 (누하동 8-1)
  • 연락처 : 02-739-3322
  • 영업시간 : 평일 12:00 ~ 00:00, 토요일 12:00 ~ 00:00 일요일 휴무
  • 방영 :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 40회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에서 겨울을 맞이하여 국밥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을 타겟으로 국밥특징으로 종로에 위치하고 있는 굴국밥과 굴전을 전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서촌통영 전문점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서촌통영에서는 남해안의 청정해역인 통영에서 매일 직송 박은 신선한 굴을 이용하여 굴국밥과 굴전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굴국밥은 무, 콩나물, 미나리를 넣어 화려햔 속풀이 라인업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개운하고 시원한 굴국밥을 서천통영 전문점에서 만들떄 통영굴만 사용하시는 이유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일반굴을 사용하면 국밥특집에 나오지 못할것 같은데 국밥특징에 나올 정도로 맛이 좋은것 같습니다.

맛있는녀석들의 국밥특집에 출연하신 서천통영 전문점에서 통영굴만 사용을 한느것은 통영 한산도에서 채취한 굴사용을 하여 식감이 탱글탱글하고 테가 까만것이 특징인 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런 서촌통영의 굴국밥에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국밥특집의 굴국밥에 출연한 음식은 통영어장에서 직접해 먹던 조리법으로 조리를 하고 있는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김치, 양파, 콩나물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얼큰한 맛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보기만 해도 이미 맛있는 굴국밥인 모습입니다.

그럼 이렇게 맛이 좋은 굴국밥을 어떻게 만드는지 서촌통영에 여쭈어 보았습니다. 일단 기본육수를 만드는데 다시마, 양파, 무를 넣고 연하게 기본육수를 만드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기본육수를 만들때 진한 육수를 만들지 않는것은 굴국밥의 굴향을 위해 육수를 진하게 만들지 않는것이 서촌통영 전문점의 포인트라고 합니다. 기본육수를 만든 다음에 육수에 콩나물, 미나리, 김치, 밥, 굴, 다진마늘 등을 넣고 끓인뒤 김가루를 올려서 완성한 굴국밥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맛있는 국밥특집에 출연한 굴국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굴국밥을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다진 쪽파를 넣어 먹으면 시원한 맛을 더해주어 더욱 맛있는 굴국밥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서천통영의 인기메뉴인 굴국밥을 먹고 떠오른 콩나물해장국의 맛이 떠오른다고 합니다. 맛의 결이 비슷한 굴국밥과 콩나물해장국의 식감이라고 합니다. 시원한 맛으로 통하는 콩나물국밥과 굴국밥의 맛이라고 합니다.

굴국밥을 맛있게 먹는데 다음 음식인 굴전이 등장을 하였습니다. 이런 맛있는 노란색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굴전을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굴전을 만들때 굴을 살짝 데친 다음에 정재하지 않은 밀가루, 달걀물을 묻혀 부쳐낸다고 합니다.

이런 맛있는 굴전을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서촌통영 전문점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충무김밥에 나오는 한치무침을 굴전에 얹어 함께 굴전을 먹으면 더욱 맛있는 서촌통영 전문점의 굴전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조미료 필요 없이 재료 본연의 맛으로 감칠맛이 좋은 굴전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맛있는녀석들 국밥특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