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있는녀석들 국밥특집 소고기국밥 돈가스 파는곳 원당쇠고기국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30.

맛있는녀석들 국밥특징 소고기국밥 돈가스 파는곳 원당쇠고기국밥

맛있는녀석들 국밥특징 소고기국밥 돈가스 파는곳 원당쇠고기국밥

  • 상호 : 원당쇠고기국밥
  •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850 (성사동274-2)
  • 연락처 : 031-965-9001
  • 영업시간 : 매일 06:00 ~ 22:00
  • 메뉴 : 순두부국밥, 쇠고기국밥, 특국밥, 곰탕, 도가니탕
  • 방영 : 생방송오늘저녁 943회, 생방송투데이 1868회

국밥하면은 소고기국밥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국밥특집에 출연한 맛있는녀석들의 맛있게 출연한 음식인 소고기국밥을 전문으로 고양식 덕양구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원당쇠고기국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밥한 공기 뚝딱 가능한 진하고 얼큰한 국물에 부드러운 소고기와 달달한 무까지 구수한 우거지까지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소고기국밥 이라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의 국밥특집으로 방영한 원당쇠고기국밥 전문점에서 주문한 음식은 소고기국밥과 왕돈가스를 주문하였습니다.

소고기국밥 전문점에 돈가스라니 생소한 분들이 계실수 있지만 소고기국밥으로 유명한 원당쇠고기국밥 전문점에 돈가스를 드시기 위하여 방문하시는 분들이 계실정도로 맛이 좋은 돈가스라고 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에서 어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수제소스와 곁들이면 최고의 밥반찬이면서 마성의 왕돈가스라고 합니다.

소고기국밥과 돈가스를 주문하고 나온 기본 반찬은 깔끔한 맛이 일품인 맛깔나는 비주얼의 김치와 매일 담그고 숙성해 알맞게 익은 깍두기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럼 맛있는녀석들의 국밥특집에 출연한 소고기국밥을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소고기국밥을 만들기 위하여 사골, 우족, 잡뼈, 도가니를 이틀 정도 끓인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물과 비율을 맞춰 기본육수를 만든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머릿고기와 볼살, 잡고기, 사태등을 6~7시간 정도 물에 담가 핏물을 제거한 다음에 만들어둔 기본육수에 삶은 고기, 무, 삶은우거지, 고춧가루, 두태기름? , 생강을 넣고 3시간 반 정도를 끓여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두태기름이라는 생소한 재료를 사용하는것 같은 원당쇠고기국밥집 인것 같습니다.

완성된 소고기국밥은 소분해 냉각기에 3~4시간 식힌후 냉동고에서 이특간 숙성시켜 젤리처럼 만드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런다음 주문이 들어오면 작은 뚝배기에 옯겨서 끓인 후 손님상에 제공을 하는 소고기국밥 이라고 합니다.

그럼 위에서 소고기국밥을 만들때 두태기름이라는것에 여쭈어 보았습니다. 원당쇠고기국밥 전문점에서 사용을 하고 있는 두태국밥은 소의 콩팥에 붙어있는 지방으로 고소한 맛과 풍미를 살려주는 두태기름이라고 합니다. 구하기 어려운 두태기름을 이용하여 소고기국밥을 만드는 원당쇠고기국밥 전문점 만의 노하우 인것 같습니다.

그럼 일반적으로 국밥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기본사랑을 받고 있는 소고기국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드시면 맛이 좋짖만 소고기국밥에 깍두기을 얹어 먹는것이 최고의 소고기국밥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의 국밥특징에 출연한 굴국밥과 소고기국밥을 비교를 하여 주었습니다. 굴국밥은 발끝으로 뛰는 가벼운 느낌을 가지고 있는 굴국밥이면, 소고기국밥은 발 전체를 이용해 걷는 느낌으로 묵직한 맛이라고 합니다.

소고기국밥의 정통이자 국물의 묵직함에 정통으로 맞은 느낌을 받을수 있는 원당쇠고기국밥 전문점의 소고기국밥 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소고기국밥으로 유명한 휴게소들이 많이 있을것 입니다. 그러나 맛있는 소고기국밥의 맛있는 국밥보다 원당쇠고기국밥 전문점의 음식은 국물의 진함이 무려 9배의 맛있는 음식의 맛이라고 합니다. 우족, 도가니, 사골등 깊은 맛을 내는 소뼈가 총집합 하여 있는 소고기국밥 음식이라고 합니다.

소고기국밥 음식을 맛있게 먹고 국밥특집 이지만 원당쇠고기국밥 전문점의 인기메뉴인 돈가스도 제공이 되었습니다. 이런 맛있는 돈가스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돈가스를 만들기 위하여 고기를 망치로 직접 다진후 빵가루, 튀김가루를 섞어 고기에 묻혀 직접 튀겨서 돈가스를 만든다고 합니다. 돈가스의 친구인 소스는 열흘에 한번씩 제조를 하는데 밀가루, 감자전분, 마요네즈, 마가린, 로즈메리분말, 월계수 잎 등의 30여가지 넣고 섞어 오랜시간 끓여서 소스를 만들어 모든것이 수제인 정성담긴 왕돈가슬를 만든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맛있는녀석들 국밥특집 소고기국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