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부산 대동맛지도 아귀찜 파는곳 : 광안리해수욕장 옥미아구찜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1. 30.

생생정보 부산 대동맛지도 아귀찜 파는곳 : 광안리해수욕장 옥미아구찜

생생정보 부산 대동맛지도 아귀찜 파는곳 : 광안리해수욕장 옥미아구찜

  • 상호 : 옥미아구찜
  • 주소 : 부산 수영구 망미번영로 55번길 35 ( 망미동 419-3)
  • 연락처 : 051-754-3789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 메뉴 : 아귀찜, 물텀벙이탕

사계절이 아름다운 바라를 가지고 있는 낭만의도시 부산이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방영이 되었습니다. 겨울철 부산의 인기별미 음식이 생생정보 방영이 되었는데 그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동맛지도 방영된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은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조금 떨어진 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는것을 생생정보 통해 볼수 있었습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인 아귀찜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광안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주택에 위치하고 있는 옥미아구찜의 음식은 식당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너무 정갈하게 잘 나오는 부산아귀찜맛집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옥미아구찜의 음식 전무점은 전통이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30~40년 전부터 아귀찜으로 전통이 있는 아귀찜맛집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부산에서 아귀찜을 드셔보신 손님들은 서울에서는 맛볼수 없는 싱싱함을 가지고 있는 옥미아구찜의 아귀찜 음식맛이라고 합니다. 아귀찜 식당을 여러군데 가 보았지만 옥미아구찜의 아귀찜은 맛이 신선한것 같다고 합니다.

이런 싱싱한 맛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는 옥미아구찜 전문점에서는 36년째 생아귀만 고집해 온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직접 아귀를 손질을 하였지만 지금은 전문적으로 아귀 손질하는곳에서 아귀를 손질한것을 가지고 와서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부산아귀찜전문점인 옥미아구찜의 맛의 비밀을 알아보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해물양념을 만들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조개류, 멸치, 다시마, 아귀간, 콩가루 등을 혼합한 다음에 갈아서 만든 양념을 사용하여 아귀찜을 만든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시행착오를 하였지만 많은 공부로 맛있는 해물양념을 만드셨다고 합니다.

옥미아구찜의 두번째 비법은 일정한 맛을 만드는것이라고 합니다. 식재료의 정확한 양을 측정해서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고 있는 옥미아구찜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항상 맛이 일정하게 하는것을 크게 생각하신다고 합니다. 그래야 맛이 좋아지고 나빠지고가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귀찜을 만들때 흰가루를 넣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찰쌀가루하고 전분을 혼합하여 구수하고 감칠맛 나는 재료라고 합니다. 옛날에 어머님들이 전분이 없을때 찹쌀가루를 많이 사용하여 지금도 그렇게 사용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성을 다해 만든 아귀찜은 탱글탱글한 식감에 담백한 감칠맛이 일품인 부산생아귀찜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이런 아귀찜이 맛있어서 하나도 남기지 않고 싹다 먹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아귀찜이 얼큰하고 매우니까 원래 아귀찜은 좀 매워야 맛있지만 맵지 않은 아귀음식도 있다고 합니다. 일반 아귀찜 전문점에서는 붉은색의 아귀찜만 있지만 아귀수육이라고 특별한 옥미아구찜 전문점에서는 있다고 합니다. 그것때문에 다시 옥미아구찜에 방문하시는 손님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194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