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라끼남 10봉 바지락 조개라면 조개비빔밥 조아라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5.

강호동씨가 직접잡은 바지락을 이용을 하여서 라끼남에서 조개라면을 끓이고 조개비빔밥을 만드는것을 라끼남10봉에서 보여주었습니다.일단 강호동씨가 직접잡은 바지락을 해감하는것이 나왔습니다. 깨긋이 행군 바지락을 준비하고 소금을 적당히 쳐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바로 먹을수 있는것이 아니고 6시간정도 기다려야 적당히 해감이 된다는것을 아셔야 할듯 합니다.

6시간을 해감하여주었는 바지락을 이용하여서 조개국을 끓여보겠습니다. 일단 어느정도 바지락 조개가 끓기시작을 하면 매콤한맛을 보여주는 청양고추를 넣어주시고 시원한 맛을 도와줄 대파를 한줌 넣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더욱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하여 섭이라고 알고 있는 홍합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단 여기서 중요한것이 어느정도 끓기 시작을 하였을때 라면국물을 확보하기 위하여 따로 국물을 따러 덜어두어야 합니다. 바지락 조개를 끓이는것은 더욱 시원한 맛이 나기 위하여 끓여 주셔야 합니다.

바지락조개 이니 바지락이 더욱 익을때 가찌 나두고 같이 넣어주었던 홍합을 꺼내서 따로 손질을 하여 주어야 합니다. 손질한 홍합은 라끼남 라면인 바지락 조개라면에 들어갈것입니다. 홍합을 손질할때는 편하게 손질을 하는 방법은 홍합의 한쪽껍질을 이용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껍질을 제거한 홍합들을에서 족사제거를 하셔야 합니다. 홍합에서 족사제거를 하지 않으면 드시기 불편하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준비된 샛노란 홍합 10알을 준비하여 주세요.

이제는 바지락을 손질을 하여야 합니다. 바지락은 바지락비빔밤에 들어갈 바지락을 준비하는것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이많은 바지락을 어떻게 손질을 할지 강호동씨가 궁금해 하네요. 그냥 하나하나씩 손질을 하시는것이 제일 빠른 바지락조개 손질하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바지락조개를 끓이는것에서 따로 덜어놓은 국물을 이용을 하여서 라면을 끓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국물에 라면스프를 넣기전에 대파를 넣어주시고 라면을 끓일때 제일 중요한 간마늘을 넣어주세요. 그럼 더욱 시원한 라면국물을 드실수 있을것 입니다.

바지락국물을 기본으로 라끼남 조개라면을 끓이는것이니 스프를 100% 넣으면 짤것입니다. 그래서 강호동씨가 라끼남에서 보여주는 조개라면은 80% 정도의 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강호동 라씨남에서 선택한 조개라면에 들어가는 라면의 종류는 안성탕면이라는 농심에서 제조한 라면을 이용하여 라면을 끓이는것 같습니다. 그리고이전에 손질을 하여두었던 홍합을 라면에 넣어서 꾸며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제는 라끼남에서 보여주었던 조아라 라면이라는 바지락 조개라면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는 바지락비빔밤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추장1, 고춧가루2, 참기름1 , 식초1, 설탕1, 다진마늘1, 진간장2, 참깨1 을 함께 넣어서 잘 비벼주시면 됩니다.

바지락은 밥과 1:1로 넣어주시면 더욱 맛있는 바지락비빔밥을 먹을수 있다고 이야기 하는 강호동씨 입니다. 바지락과 밥을 넣은 다음에 적당한 야채를 넣은 다음에 본인의 취향에 맞게 바지락비빔밥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더욱 고소함을 넣을수 있는 참기름을 뿌려주시면 더욱 맛있는 바지락비빔밥을 드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