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김치달인 운영 가게 : 강동구 성내동 다람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

생활의달인 김치달인 운영 가게 : 강동구 성내동 다람

생활의달인 김치달인 운영 가게 : 강동구 성내동 다람

  • 상호 : 다람
  • 주소 :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85길 29 (성내동 443)
  • 연락처 : 02-475-6047
  • 영업시간 : 매일 16:30 ~ 22:30
  • 메뉴 : 삼겹살, 목살, 항정살, 청국장, 된장찌개, 곤드레솥밥 등
 

다람 : 네이버

리뷰 77 · 매일 16:30 - 22:30, 첫째 셋째 일요일 휴무

store.naver.com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 달인으로 출연하신 분은 다른 음식이 아닌 한국인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반찬인 김치를 전문으로 만드시는 김치달인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고기든지 밥이든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김치는 한국인이면 소울푸드 음식으로 모든 분들이 좋아하시는 음식일것 입니다.

김치달인으로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하고 잇는 다람 전문점은 오직 김치만을 위한 상상 초월의 비법들을 이용하여 김치라는 어려운 음식을 만드시는것 같습니다. 다람 전문점을 운영하시는 사장님은 맛없으면 형제 식당도 안 팔아준다는 생각으로 김치를 만들고 계신다고 합니다.

다음날 생활의달인이 다람 김치달인 전문점에 방문하였을떄 한창 김장으로 바쁜 김치달인과 아드님을 볼수 있었습니다. 김치를 몇달동안 담그고 있다고 합니다.

김치를 얼마나 많이 담그시면 10월 중순부터 김치를 담그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10월 중순부터 내년 겨울 무 나오는 3월까지 계속 김치를 담구는 김장을 하신다는 다람 전문점 이라고 합니다.

일반 가정에서는 일년에 한번정도 하는 김치담구는것을 다람 전문점에서는 3개월이나 담그는 작업을 하신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담구었는 김치를 손님에게 제공할때 칼로 잘라서 주시는것이 아닌 손으로 따로따로 다 찢어서 손님에게 주는 모습을 다람 전문점에서 볼수 있었습니다. 다람 전문점의 김치는 칼로 도막도막 자르면 김치가 맛이 없어서 손으로 직접 찢어서 손님에게 맛있게 제공하신다고 합니다.

분명 다람 전문점은 고기구이 전문점인데 고기보다 김치가 더욱 유명한것 같습니다. 고기와 함께 먹는 김치가 더욱 음식을 돋보이게 하여주는 다람 전문점인것 같습니다. 김치의 단짝으로  드디어 돼지고기가 출연을 하였습니다.

다람 전문점에서는 모두가 반할 천상의 맛을 뽐내는 달인표 김치라고 합니다. 기름진 고기랑 먹었을때 더 맛있는것 같은 다람 전문점의 돼지고기라고 합니다. 김치랑 같이 돼지고기를 먹으면 더 깔끔한 맛으로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김치가 달지가 않고 김치만 먹어도 끝 맛이 남아 있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깔끔하고 배추의 단맛이 크게 느껴져서 인위적인 맛이 나지 않는 다람 전문점의 김치달인 김치라고 합니다. 김치달인 운영하시는 다람 전문점에는 고기를 많이 먹어야 하는데 고기보다 김치가 더욱 맛이 좋다고 합니다.

다람 전문점은 분명 고깃집인데 고깃집이 고기를 팔아야지 김치를 팔면되냐 라고 이야기를 하십니다. 김치가 인기가 좋으니 사장님이 김치를 얼마나 많이 해 놨는지 모를정도라고 합니다. 김치의 생명은 역시 양념이라고 합니다. 다람 전문점의 장사가 끝나고 김장을 준비하는 달인과 아들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김치를 담글때 옛날의 방법을 지켜오시면서 맛있는 김치를 만들어 김치달인에 출연하는것도 이상할것이 없는것 같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생활의달인 김치달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