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임성근 동태요리 동태꽈리고추조림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

알토란 임성근 동태요리 동태꽈리고추조림 만드는 방법

알토란 임성근 동태요리 동태꽈리고추조림 만드는 방법

동태를 이용하여 만드는 동태요리를 알토란에 출연중인 임성근 출연자가 만들은 동태꽈리고추조림 만드는 방법이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밥을 부르는 맛인 동태꽈리고추조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에서 알려준 방법대로 코다리와 동태를 이용하여 주재료만 달라질뿐 조리법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그럼 동태꽈리고추조림을 만들기 위한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 6큰술과 중간고춧가루4큰술, 고추장 4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다진마늘 4큰술, 생강즙 1큰술, 물엿6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설탕 2큰술, 후춧가루 1작은술 그리고 동태의 비린맛을 잡아줄 소주 8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그러면 동태조림에 사용한 양념장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조림에는 이런 방법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주면 될것 같습니다.

동태조림의 부재료인 양파와 감자를 준비하여 주세요. 냄비에 손질한 감자2개와 양파 1개를 냄비에 깔아주세요.

그런다음 손질한 동태 2마리를 넣어준 다음에 미리 만들어준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비린내가 없는 동태꽈리고추조림을 만들기 위하여 쌀뜨물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알토란에 출연한 임성근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동태조림을 만들면 비린내가 없는 동태조림을 만들수 있는것 같습니다. 양념장을 넣은 동태조림에 쌀뜨물 3컵을 넣어주세요.

동태조림을 만들때는 수분이 빨리 증발할수 있게 넓은팬을 사용하여 동태조림을 만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동태조림에 넣은 쌀뜨물의 육수가 반으로 줄면 불을 꺼주세요.

국물이 자작해진 국물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국물이 걸쭉해지면 꽈리고추와 대파를 넣어주세요. 손질한 꽈리고추 20개 정도 넣어주고 마지마긍로 어슷썰기한 대파 1개를 넣어주면 맛있는 동태꽈리고추조림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동태요일 동태꽈리고추조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