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토란 좋은 호두 고르는 방법, 국내산호두 미국산호두 비교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

알토란 좋은 호두 고르는 방법, 국내산호두 미국산호두 비교

알토란 좋은 호두 고르는 방법, 국내산호두 미국산호두 비교

알토란 프로그램에 머리 건강에 좋은 좋은 호두를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좋은 호두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호두는 표면에 흠집이 없고 윤기가 도는것을 고르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호두라면 껍질이 단단한것으로 많이 생각을 하시고 벌레 걱정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구멍난 호두는 벌레 먹었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호두고 벌레를 먹을수 있으니 껍데기가 딱딱해도 호두를 구입할때 안심은 금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껍질이 있는 호두를 구입할때 흔들어 보면 좋다고 합니다. 호두를 흔들었을때 흔들림이 없는것이 좋은 호두 고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호두를 흔들어 보았을때 호두가 흔들이면 호두 알맹이가 작고 말랐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그래서 호두를 흔들었을때 흔들리지 않는 호두를 구입해야 좋은 호두를 고를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호두를 구입할때 국내산과 미국산이 있을것 입니다. 국내산호두와 미국산호두 비교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산호두와 미국산호두를 비교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국내산호두의 특징은 타원형이라 바닥에 서지않고 쓰러진다고 합니다. 그러나 미국산호두의 특징은 호두의 밑면이 평평해 바닥에 잘 선다고 합니다.

호두를 세우는 방식으로 국내산호두와 미국산호두를 쉽게 구분할수 있다고 합니다. 잘서면 미국산호두, 쓰러지면 국산호두라고하니 호두를 구입하실때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호두를 쉽게 드시기 위하여 간편한 깐호두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그러나 깐호두를 구입할때 표면이 거뭇거뭇하거나 허여멀건하거나 갈색빛을 가지고 있는 호두의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좋은 깐호두의 특징은 보통 연한 갈색을 띠는 속껍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호두 속껍질은 품종에 따라 색상의 차이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좋은 깐 호두를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깐호두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원산지 확인은 기본중의 기본이라고 합니다. 원산지를 확인한 다음에 깐호두중 좋은 호두를 고르는 방법은 속껍질에 윤기가 도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깐 견과류 같은 경우는 제품마다 유통기한이 상이하지만 일반적인 유통기한은 1년이라고 합니다. 좋은 깐호두를 고르는 방법은 제조일자가 최근이거나 유통기한이 1년에 가깝게 남은것을 구입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견과류는 껍데기를 깐 순간부터 빛. 열로 인한 산패가 시작한다고 합니다. 산패가 쉬운 깐 견과류는 소량을 구입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급적 견과류는 껍데기째 구입을 권한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좋은호두 고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