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호두 껍데기 쉽게 제거 하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

알토란 호두 껍데기 쉽게 제거 하는 방법

알토란 호두 껍데기 쉽게 제거 하는 방법

호두는 뇌의 건강에 좋지만 껍데기를 쉽게 제거하기 위하여 불편하여 드시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그래서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호두의 껍질인 껍데기를 쉽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새로운 방법으로 찜기에 찜을 올려서 수분을 보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찜기에 물을 넣고 끓여 김을 일단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호두를 넣은후 뚜껑을 닫아주세요.

찜기에 김을 올린다음에 호두 찌는 시간은 10분 ~ 15분 정도 찌면 된다고 합니다. 요리경력 46년이신 김하진 출연자도 생소한 호두찌는 방법 입니다.

호두 상태에 따라 찌는 시간이 조절을 하여 주면 된다고 합니다. 호두의 상태에 따라 10분 ~ 15분으로 조절을 하여주세요.

찜기에 호두를 쪄주시면 수분을 충분히 머금고 있는 촉촉해진 찐 호두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찜기에서 쪄주었는 호두를 꺼낼때는 뜨거울수 있으니 조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호두를 찜기에서 쪄준다고 하여서 호두가 말랑해지지는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두를 찌면 껍데기를 부드럽게 만들어 까기 수월한 호두가 된다고 합니다.

호두를 찌느 시간 단축하기 위해서는 다른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호두를 10분 ~ 20분간 물에 불렸다가 찌면 호두를 찌는 시간을 단축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시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찐 호두 껍데기를 쉽게 깨는 방법은 찐호두 2개를 한손에 쥐고 힘을 주면 된다고 합니다.

손으로 호두2개를 잡은 다음에 가볍게 힘을 가해도 쉽게 깨지는 호두 껍데기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손의 힘으로 호두껍데기 제거가 쉽지 않으면 찐호두를 숟가락을 이용하여 껍데기 제거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호두 이음새에 숟가락을 넣고 돌리면 된다고 합니다. 숟가락을 이용하여 쉽게 호두 껍데기 제거를 하는 모습이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이제 이런 방법으로 호두를 쪄서 껍데기를 쉽게 제거하여 보세요.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호두 껍데기 쉽게 제거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