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생연어 주꾸미우삼겹 가정식 덮밥 파는곳 : 망원동 섬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1.

생생정보 생연어 주꾸미우삼겹 가정식 덮밥 파는곳 : 망원동 섬

생생정보 생연어 주꾸미우삼겹 가정식 덮밥 파는곳 : 망원동 섬

  • 상호 : 섬
  • 주소 :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 103 (망원동 456-18)
  • 연락처 : 010-8955-3600
  • 영업시간 : 매일 18:00 ~ 04:00
  • 메뉴 : 닭가슴살숙주볶음, 새우버섯스테이크, 나가사끼짬뽕
 

섬 : 네이버

리뷰 74 · 망원유수지 근처 분위기 좋은 선술집 이자카야

store.naver.com

생연어를 이용하여 만드는 생연어덮밥으로 유명한 망원동에 위치하고 있는 섬 전문점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생연어덮밥의 모습을 보는순간 맛있음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연어를 좋아하시는 손님이 섬 전문점에 방문하여 생연어덮밥을 드셨습니다. 생연어덮밥의 빛깔도 빛깔이고 먹어본것중 최고의 생연어덮밥 전문점인 섬 전문점 이라고 합니다.

섬 전문점에는 가정식덮밥 전문점 답게 덮밥 종류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생연어덮밥이 제일 최고라고 이야기를 하시는 손님입니다. 빛깔이 아주 좋은 생연어덮밥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생생정보에서 두건피디님이 생연어덮밥을 먹어 보았습니다. 딱 보면 담음새가 정갈하다고 합니다. 연어 두께가 아주 대단한것을 한눈에 볼수 있었습니다. 생연어의 두께깜이 있어서 씹는 맛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연어가 약간 기름기가 있어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는 생연어덮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두께감이 있으니까 씹는 맛도 되게 좋다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맛있는 생연어덮밥을 만들수 있는 비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식덮밥 중의 하나인 생연어덮밥에 사용하는 연어는 매일 아침에 통으로 받는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마리만 받아서 생연어덮밥 한정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섬 전문점에서는 하루에 딱 한마리 한정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어를 손질할때 연어뼈가 엄청큰것도 볼수 있었습니다. 연어뼈가 손가락 한마디 정도 된다고 합니다.

만약에 손님이 연어를 먹다가 목에 가시가 걸리면 위험하기 때문에 연어를 손질할때 꼼꼼하게 작업을 하는 섬 전문점의 모습을 볼수 있엇습니다. 처음부터 연어손질을 빨리 하실수 있었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1시간30분정도 연어를 손질하는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연어손질 시간이 많이 줄어서 20분 내로 손질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 신선한 연어를 손님들에게 제공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손질한 연어에서 흰색 종이를 볼수 있었습니다.

연어는 기름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름이 많이 나와서 유산지를 꼭 사용한다고 합니다. 청춘사장님의 성공전략은 손질한 연어의 기름을 제거해 담백한 연어를 만드는것이 비법이라고 합니다.

처음부터 음식에 대한 지식이 많이 있으신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어렸을떄 부터 요리 공부를 계속 하였는 섬 전문점의 사장님 입니다. 잡지나 책을 찾아서 공부를 하였다고 합니다. 식당을 차릴때 도움이 많이 되었는 정보라고 합니다.

꿈을 위해 묵묵히 준비한 청준시대 사장님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생연어덮밥만 유명한것이 아닌 주꾸미와 우삼겹을 이용한 덮밥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주꾸미와 우삼겹을 이용하여 만드는 주꾸미우삼겹덮밥을 만들때 토치를 이용하여 음식을 만드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주꾸미 비린맛을 잡고 불맛과 매운맛을 높이기 위하여 토치질을 하여 주꾸미우삼겹덮밥을 만드신다고 합니다.

생연어덮밥 같은 가정식덮밥 전문점인 망원동 섬 전문점에서 유명한 주꾸미우삼겹덮밥의 맛은 불맛도 많이 나고 달콤하면서 매콤해서 요즘 사람들 입맛을 저격하는 느낌의 맛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195회 생연어 주꾸미우삼겹 가정식 덮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