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슈가맨3 희열팀 초고음 더크로스 돈크라이 Don't Cry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5.

 

 

남자들이라면 한번쯤을 노래방에서 불러보았을것 이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2003년도 발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고음의 록 발라드 곡 이라고 합니다. 희열팀에서 슈가송의 힌트로 제공이 되었는 내용들 입니다. 2003년도에 발매가 되었는 노래 이어서 10대들이 알수 있는 노래인지 궁금합니다. 초고음이라고 하는데 3옥타브가 넘는 노래이니 어느 사람들이 쉽게 부를수 있는 노래는 아닌것 같습니다.

 

 

슈가맨에 출연한 더크로스의 돈크라이 노래는 음액대가 너무 높은탓에 다시 부른 가수가 거의 없는 전설의 초고음 노래라고 합니다.

 

 

이전에 복면을 쓰고 노래를 부르는 프로그램인 복면가왕에서 슈가맨의 노래를 불렀다고 힌트를 주었습니다. 하현우씨가 복면가왕에서 더크로스의 돈크라이를 불러서 10대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좋은 노래였으면서 많은 10대들이 알고 있는 노래로 발켜졌습니다. 생각보다 40대가 더 잘 모르는 노래로 많은 사람들이 발켜졌습니다. 음악대장 하현우씨도 이번기회에 꼭 이분을 멋진 고음을 들어보고 싶다고 합니다.

 

 

슈가맨에서 희열팀의 헤이즈가 유재석씨에게  힌트를 주었습니다. 재석선배님 이나 선배님 오늘 지더라도 울지마세요라고 돈크라이에 대한 힌트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유희열씨가 제가 슈가맨 더쿠러서 라는 더크로스라는 힌트를 주었습니다.

 

 

드디어 슈가맨에서 진실을 발켜졌습니다. 많은 힌트들에서도 많은 분들이 슈가맨이 더 크로스 일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는것 같습니다.

 

 

더크로스에 대하여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크로스는 대한민국의 남성가요 그룹이라고 합니다. 김혁건과 이시하로 구성이 되어 있는 그룹이라고 합니다. 1999년 실용음악학원에서 만난 김혁건과 이시하가 더크로스를 결성을 하였다고 합니다. 2001년 엠넷 뮤직페스티벌 록 솔로 부문 대상을 수상을 하였다고 합니다. 2003년 데뷔앨범을 발표하였다고 합니다. 대표곡으로 Don't Cry 라는 곡으로 더크로스가 많이 알려졌습니다. 김혁건이 탈외한뒤아마추어 가수였던 김경현을 영입을 하였다고 합니다. 2009년 김경현씨가 탈퇴하고 더크로스의 Don't Cry가 최고 히트곡이며 대표곡이라 2005년 탈퇴하였던 김혁건을 2011년에 재영입을 하였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2012년 오토바이 사고로 인해 김혁건이 사지마비 장애인이 되어 팀의 활동 여부가 불투명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시하와 소속사의 도움으로 김혁건은 보컬로 복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