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서울 영광굴비 굴비구이 참조기매운탕 맛집 : 마포 영광굴비정식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3.

생생정보 서울 영광굴비 굴비구이 참조기매운탕 맛집 : 마포 영광굴비정식

생생정보 서울 영광굴비 굴비구이 참조기매운탕 맛집 : 마포 영광굴비정식

  • 상호 : 영광굴비정식
  • 주소 : 서울 마포구 대흥로 43 ( 신수동 62-16 )
  • 연락처 : 02-714-6161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 방영 : 생생정보 1197회
 

네이버 지도

영광굴비정식

map.naver.com

서울에서 진정한 굴비구이의 맛을 맛볼수 있는 서울에서 찾은 밥도둑인 굴비구이 맛집으로 유명한 마포에 위치하고 있는 영광굴비정식 전문점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굴비구이를 얼마나 맛있게 만드는 전문점이면 택시맛객에 출연하신 분이 굴비박사집이라고 상호를 변경하고 싶을 정도라고 합니다. 굴비구이 맛집인 영광굴비정식 전문점의 사장님은 굴비에 대한 연구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굴비구이의 굴비크기도 크고 손님들 입맛에 맞고 간도 똑소리 나게 맛을 맛있게 내어준 굴비구이맛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맛이 좋은 굴비구이 음식을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비구이 맛집으로 마포에서 유명한 영광굴비정식 전문점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잡은 참조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대가이레 다이아몬드 모양이 있는 참조기로 만든 굴비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굴비와 많은 혼돈을 가질수 잇는 외국산 굴비인 부세와 국내산굴비인 참조기와 차이점나는 모습을 볼수 있으실것 입니다. 참조기인 영광굴비정식 전문점에서 사용을 하는 참조기는 법성포에서 가공을 하여 훨씬 더 맛있는 조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굴비구이만 맛있는맛집이 아닌 생소한 음식인 참조기를 이용하여 만드는 참조기매운탕 음식도 영광굴비정식 인기메뉴라고 합니다. 참조기매운탕 음식은 영광에서 올라온 별미중의 별미라고 합니다.

참조기매운탕은 보는것만 하여도 맛있음을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살발라 먹으면 정말 맛이 좋을것 같습니다. 참조기매운탕을 앞접시에 한마리 담아서 순다락으로 살을 뜨고 국물이랑 같이 먹으면 더욱 맛이 좋을것 같습니다.

참조기매운탕을 국물과 살을 입안에 넣으면 입안에서 살살 녹아버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참조기매운탕을 만들때 참조기도 생물로 한건지 입에 넣으면 살살 녹아 그냥 입에서 넘어가 버린다고 합니다.

마포에 위치하고 있는 영광굴비정식 맛집에서는 참조기를 이용하여 참조기매운탕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참조기가 아닌건 금빛이 안나고 하얀색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눈알도 탱탱하고 싱싱한것이 맛있는 참조기라고 합니다. 얼마나 싱싱하면 다시 바다로 뛰어 들어갈 정도로 싱싱한 참조기를 이용하여 참조기매운탕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