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한국은처음이지 발효 김치 섞박지 설렁탕 맛집 : 중림장설렁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4.

한국은처음이지 발효 김치 섞박지 설렁탕 맛집 : 중림장설렁탕

한국은처음이지 발효 김치 섞박지 설렁탕 맛집 : 중림장설렁탕

김치에 대하여 연구를 하시는 한국은처음이지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이탈리아 파브리 출연자가 이번에는 발효된 김치를 먹으로 백종원 대표와 김준현 출연자가 인정한 맛집인 중림장설렁탕 전문점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발효김치를 먹기 위하여 중림장설렁탕 전문점에서 주문한 메뉴는 김치와 곁들일 사이즈를 업 해서 특 설렁탕을 선택 주문 하였습니다.

설렁탕집에 없어서는 안되는 발효김치가 파브리 출연자에게 제공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깍두기라고 알고 있는 무김치이지만 큼지막한 크기를 가지고 있는 섞박지 김치를 처음 만나는 파브리 출연자 입니다.

젓국에 버무린 무와 배추를 발효한 섞박지 김치의 식감은 섞박지가 식감이 좋은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설렁탕 전문점인 중림장설렁탕 전문점에서 제일 중요한 김치는 익어야 맛이 좋다고 합니다. 숙성이 완전히 돼야 진정한 설렁탕의 진정한 친구인 김치가 된다고 합니다. 설렁탕에 제격인 발효김치에 대하여 더욱 중요함을 느낄수 있었는 파브리 출연자 입니다.

중림장설렁탕 전문점에 단골이신 김준현 출연자는 설렁탕이 나오기 전에는 꼭 공기밥을 먼저 주문을 한다고 합니다. 미리 주문한 공기밥과 맛있는 숙성김치와 섞박지만으로 공기밥 한그릇을 먹는다고 합니다.

김치와 공기밥 한그릇을 먹은 다음에 설렁탕이 제공이 되면 다시 밥 한공기와 먹는 김준현 출연자에게는 김치가 맛있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맛있는 숙성김치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중림장설렁탕 전문점에 여쭈어 보았습니다. 우선 실온 보관후 상온 보관고에 이동해 숙성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상온 숙성후 0도에 마추어서 다시 보관을 하여 숙성하는 김치라고 합니다.

김치를 숙성하기 위하여 중림장설렁탕의 비법에 대하여 많이 배우는 이탈리아 파브리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비법을 배우는동안 준비괸 푹우려낸 섞박지와 숙성 김치와 잘 어울어지는 뽀얀국물의 설렁탕이 제공이 되었습니다.

발효김치와 섞박지의 단짝인 설렁탕이 외국인인 이탈리아 파브리의 입맛에 맞을지가 궁금합니다.

설렁탕을 한입 먹어본 다음에 매운맛이 조금 부족하였는지 부족한 매운맛을 해결하기 위하여 숙성이 되어 맛이 좋은 김칫국물을 투입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설렁탕에 넣은 김칫국물는 김치가 조금 짭조름하니까 김치와 설렁탕의 환상의 궁합된 맛을 중림장설렁탕 전문점에서 먹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한국은처음이지 발효 김치 설렁탕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