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있는녀석들 전남 구례 지리산 자연밥상 맛집 : 당치민박산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5.

맛있는녀석들 전남 구례 지리산 자연밥상 맛집 : 당치민박산장

맛있는녀석들 전남 구례 지리산 자연밥상 맛집 : 당치민박산장

  • 상호 : 당치민박산장
  • 주소 : 전남 구례군 토지면 당치길 145
  • 연락처 : 061-782-7949
  • 방영 : 식객허영만백반기행 27회, 산닭구이배틀트립 163회

전남 구례에 삼시몇끼 주제로 맛있는녀석들 프로그램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전남구례에서 한상가득 채워진 지리산 자연밥상으로 건강한 식사를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자연밥상에 나온느 음식은 자꾸만 손이가는 중독적인 묵은지돼지짜글이 부터 방영이 되었습니다.

묵은지돼지짜글이에 사용을 하는 김치는 묵은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올해 담은 묵은지가 아닌 작년에 미리 담구어 두었는 직접 담근 푹 익은 묵은지를 이용하는 당치민박산장의 모습을 볼수 있엇으며 직접 농사를 지은 고들빼기를 이용하여 마치 보약을 먹는 듯한 고들빼기김치도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엄청난 자연밥상의 모습도 볼수 있었습니다. 달콤새콤한 감말랭이장아찌 부터 산다래장아찌, 곰취장아찌까디 밥도둑 4종세트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모두 지리산에서 자란 건강식 약초나물 반찬의 모습이였습니다.

봄철에 따두었던 두릅을 보관을 하다 손님들에게 두릅전으로 제공을 하고 있는 당치민박산장입니다. 두릅전은 조선강장으로 밑간을 한 두릅을 부침가루. 밀가루, 설탕을 섞은 부침옷에 입혀서 부쳐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소한 물고기인 미유기도 볼수 있었습니다. 미유기는 메기과에 속하는 민물고기로 주로 물이 맑고 자갈이나 바위가 많은 하천의 상류에 서식하는 물고기라고 합니다. 이런 미유기를 이용하여 미유기튀김도 볼수 있었습니다. 미유기를 양파,매운고추약간, 소주를 넣고 간 물에 약 20분간 재워 잡내를 먼저 제거를 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맥주, 얼음물, 치자물, 조건간장을 넣고 만든 튀김옷을 입혀 튀겨내면 맛있는 미유기튀김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다음은 미유기를 이용한 미유기조림도 보여주었습니다. 일단 잡내를 제거한 미유기를 냄비 바닥에 깔아 준비를 하여준 다음에 간장, 간고추, 생강, 양파, 다진마늘로 만든 양념을 부은뒤 파와 매운 고추를 넣고 졸여준다고 합니다.

다음은 당치민박산장의 인기음식일것 같은 전국민의 누구에게든 입맛에 맞는 묵은지돼지짜글이 음식을 보여주었습니다. 묵은지를 포기째 넣고 사이사이에 길게 썬 흑돼지고기(삼겹살과목살)와 고추, 파 등을 넣고 종여서 만든다고 합니다. 묵은지와 흑돼지가 만나 만들어지는 묵은지 돼지짜들이 음식은 말이 필요없는 조랍인것 같습니다.

반찬을 만드는 재료나 모든것이 사오는것이 없이 당치민박산장에서 지리산의 정기와 어머니의 손맛으로 만들어진 지리산 자연밥상인것 같습니다.

당치민박산장의 김치는 대한민국 김치의 정석이라고 이야기 할정도라고 합니다. 시원하고 아삭한 김치의 비결이 궁금할 정도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김치의 정석이라고 할 정도로 입에 김치를 넣자마자 느껴지는 시원함을 맛볼수 있는 김치라고 합니다.

그리고 밥이 제공이 되었는데 밥의 비주얼이 심상치 않았습니다. 당치민박산장의 밥은 뽕잎가루를 넣은 뽕잎가루밥이라고 합니다. 열매가 익기전에 딴 뽕잎을 건조한뒤 가루를 내 밥과 함께 지어 만든다고 합니다. 뽕잎가루밥은 맛도 비주얼도 특별한 뽕잎가루밥입니다.

다음은 뽕잎가루밥에 잘 어울리는 보리새웃국의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보리새우를 푹 끓여 육수를 내고 살작 간을 한 뒤 썬파를 넣어 완성하여 만든다고 합니다.

보리새웃국은 오로지 새우만을 넣고 끓여 더 깔끔하고 깊은 국물맛이면서 깔끔하고 개운한 육수스타일이라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재료로 만든 푸짐한 밑반찬과 함께할 보리새웃국과 뽕잎가루밥의 모습이였습니다.

그리고 밥과 잘어울리는 매콤하지만 계속 당기는 마성의 미유기 조림과 지리산 흑돼지를 이용하여 남다른 비계의 모습을 볼수 있는 기름진 맛이 아닌 비계의 고소한 맛도 볼수 있었습니다. 이런 지리산에서만 맛볼수 있는 자연밥상이 맛있는녀석들 방영 되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맛있는녀석들 302회 전남 구례 삼시몇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