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생정보 참기름 닭매운탕 토종닭백숙 맛집 : 과천 메밀장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7.

생생정보 참기름 닭매운탕 토종닭백숙 맛집 : 과천 메밀장터

생생정보 참기름 닭매운탕 토종닭백숙 맛집 : 과천 메밀장터

참기름을 넣어 어떻게 보면 질길수 있는 토종닭을 이용하여 만드는 닭매운탕과 토종닭백숙 음식을 전문으로 과천에서 운영하고 있는 메밀장터 전문점이 생생정보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참기름에 닭을 볶으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나서 참기름을 이용하여 닭고기를 초벌한 다음에 압력솥을 이용하여 음식을 만들고 있는 메밀장터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참기름을 이용하여 초벌하였는 달곡기를 압력솥에 넣어서 만드는 방법으로 닭매운탕을 만들고 있는데 이런 방법은 시골에 계신 시어머니가 늙은 닭을 잡아주시는데 너무 고기가 질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벌에 참기름에 한번 튀겨낸 다음에 음식을 해주셨다고 합니다. 시어머니에게 배운 고수의 비법으로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토종닭을 이용하여 만드는 메밀장터 전문점의 닭매운탕 음식은 토종닭이라서 엄청나게 크고 어떻게 조리를 했는지 모르겠지만 굉장히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토종닭이라해서 퍽퍽하고 질길줄 알았는데 매우 부드럽고 뼈가 쏙 잘 빠져서 맛이 좋다고 합니다.

닭매운탕 음식인 닭볶음탕을 먹으면 국물이 걸쭉하고 텁텁한 경우가 많은데 닭매운탕은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정말 너무 좋다고 합니다. 달곡기의 담백한 맛과 꽃게가 들어간 육수의 맛이 합쳐져서 궁합이 잘 맛는 음식인것 같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생생정보 1197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