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슈가맨3 재석팀 마로니에 칵테일사랑 신윤미 권인하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5.

 

 

슈가맨3에서 재석팀으로 출연을 하였는 마로니에의 칵테일 사랑을 부른 신윤미씨와 권인하씨에 관련한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석팀의 마로니에 관련한 힌트는 1994년 발표가 되었는곡이라고 합니다. 레게 리듬의 댄스곡이라고 합니다. 청량한 멜로디와 가사로 구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여성들의 애창곡으로 많은 분들이 부른 노래라고 합니다. 다수의 리메이크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노래라고 합니다. 봄이면 회차되는곡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곡이며 권인하씨는 칵테일사랑을 원곡에서 부른 가수는 아니라고 합니다. 힌트를 들려주었늘때 20대가 1994년 노래를 알고 있다는것에 유희열씨가 놀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칵테일사랑을 유희열씨에게 힌트를 주기 위하여 모히또에서 몰디브한잔 하실래요? 라는 힌트를 유희열씨에게 주었는데 젼혀 힌트를 알아 듣지 못하시는것 같습니다. 마로니에 공원에서 버스팅을 하던 팀들이 모여서 만든팀이라고 합니다.

 

 

마로니에가 불렀던 칵테일 사랑은 1집이 아닌 3집에 들어 있는 노래입니다. 1집부터 많은 마로니에의 곡들이 있지만 3집에 들어 있는 칵테일사랑이라는 노래로 마로니에그룹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마로니에그룹 3집은 1994년 3월에 발매되었다고 합니다. 가수구성은 백종원 김정은 김면긍으로 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3집에 수록된 칵테일사랑은 KBS 가요톱텐 골든컵을 차지할 정도로 태박 히트를 쳤다고 합니다. 이를 포함한 세곡이 신윤미의 목소리와 편곡을 도용을 한거싱라고 합니다. 신윤미와 음반사 사이에 법적 분쟁도 있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