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서울3대 라면 맛집 : 동대문 회기 레알라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8.

생활의달인 서울3대 라면 맛집 : 동대문 회기 레알라면

생활의달인 서울3대 라면 맛집 : 동대문 회기 레알라면

  • 상호 : 레알라면
  • 주소 :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 23-5 (회기동 54-39)
  • 연락처 : 02-960-4208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 메뉴 : 오렌지, 옐로우, 레드, 쿨피스 등
  • 방영 : 생활의달인 775회
 

레알라면 : 네이버

리뷰 185 · 스마트주문 첫 이용 시 10%, 가게별 2번/5번/10번째 총 6천원 추가적립!

store.naver.com

맛있는 맛집이면서 특별한 특색을 가지고 있는 맛집이 방영이 되는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 서울3대 라면 전문점으로 유명한 동대문구 회기동에 위치하고 레알라면 전문점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레알라면에 자주 방문하시는 손님과 인터뷰를 하였는데 라면을 좀 드시러 다니신다고 합니다. 서울3대라면 전문점에 들정도로 인기가 많은 레알라면 전문점에서는 라면에 들어가는 수프를 직접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레알라면 전문점에서는 서울3대라면 전문점에 충분히 말할수 있을정도로 특이한 점은 수푸를 전부 다해서 4가지를 사용을 하는데 라면달인이 직접 만드는 특별한 라면수프를 사용하여 라면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서 레알라면 전문점 촬영을 갔을때도 신기할 정도로 일찍부터 손님이 오는 라면집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기다리시는 손님이 이야기를 하시기릴 짜장면을 맛집이라도 해도 먹어봐야 다른것을 아는데 그런 느낌으로 맛있는 라면을 먹을수 있는 서울삼대라면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서울 시내에서 라면집 세개정도 손에 꼽으라고 하면 하나에 꼽을수 있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레알라면에 진정한 단골이신것 같습니다. 라면을 만들떄 직접 완전히 다 조리를 하신다는것을 알고 계시는 손님 입니다. 맛 자체가 달라서 뭐라고 표현할수 없다고 합니다. 라면이라고 해서 분식이라고 생각하는것 보다는 요리라고 생각을 하시는 손님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4가지의 수프를 이용하여 라면을 만들고 있는 서울삼대라면 전문점인 레알라면 전문점인데 기존의 기성스프에 청양고춧가루, 볶은콩가루를 넣어서 라면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소한 재료인 라면에 콩가루? 라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생활의달인 라면달인분은 라면에서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하여 콩가루는 그냥 라면국물의 베이스로 깔고 가는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다음 마지막 4번째 라면수프는 라면달인이 직접 만든 수프로 10가지 정도 들어가는 라면수프라고 합니다.

달인이 직접 만들어 사용을 하는 라면수프에 대하여 라면달인 분들에 여쭈어 보았습니다. 라면이라고 하면 제일 조리하기 쉬우면서도 제일 어려운 음식중의 하나라고 생각하신다고 합니다.

음식을 드시기 원하시는 손님이 라면을 먹기 위해서 직접 라면을 끓여먹을수도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런 라면을 돈주고 사먹을 정도의 어느 정도의 퀄리티가 만들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좀 차별화를 둬야 되겠다는 생각에 수프를 새로 만들어 사용한다는 생각에 라면수프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성이 많이 들어간 라면수프를 이용하여 만들어 서울3대라면 전문점으로 유명한 레알라면 전문점의 최고의 보답은 오랜시간 찾아주는 단골손님들 이라고 합니다. 레알라면의 맛은 끊을수 없는 맛이라고 합니다. 이야기를 하는 동안 계속적으로 라면이 들어가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정성을 들여 만드는 라면으로 유명한 레알라면 전문점이 생활의달인 방영되어 관련정보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생활의달인 775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