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 바로가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8.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 바로가기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 바로가기

전기요금 자동이체 바로가기

국내에서 전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면 전기고지서를 받으실것 입니다. 매달 매달 이체를 하거나 결재를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지속적으로 전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면 전기요금자동이체를 생각하시거나 현재 자동이체를 이용하실것 입니다. 매달매달 전기요금을 고지서로 납부를 하시는것 보다는 자동이체를 이용하여 납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와 다음 같은 검색엔진에서 전기요금 자동이체를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그러나 위에 링크를 설정하여 두었는 사이버지점에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사이트로 쉽게 접속을 하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전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면 전기요금 자동이체를 생각하실것인데 사이버지점에서는 전기요금의 자동이체에 대하여 신청, 변경, 해지를 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기요금자동이체를 신청하면 고객센터 전화신청도 가능하며 거래은행(증권사)에서 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기납부요금의 1%(1000원 한도)를 할인하여 주는 이점도 있으니 전기요금자동이체를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들이 신청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을 하시면 처리되는 과정은 자동이체신청 후 적용이 되는 프로세스로 자동이체 신청이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전기요금자동이체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자동이체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고 합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이버지점의 회원로그인이 꼭 필요한것 같습니다. 만약 사이버지점에 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면 꼭 사이버지점에서 회원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을 하기위한 화면 입니다. 자동이체 신청을 원하는 고객번호, 자동납부계좌번호를 선택하신후 조회버튼을 클릭하시면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경우는 이미 한국전력자동이체 신청이 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를 표시하여 주는 내용입니다.

그럼 자동이체가 신청이 되어 있으면 통장을 변경하거나 결재 신용카드를 재발급 받거나 변경하는 경우 자동이체변경을 하셔야 할것 입니다. 자동이체 변경을 원하는 고객번호, 자동납부계좌번호를 선택하신후 조회버튼을 클릭하여서 조회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변경을 원하시는 검색결과를 체크하신 다음에 신청서작성을 눌러주세요.

현재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이 되어 있는 내역을 확인하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고객번호, 고객명, 주소, 계약종별, 담당사업소 등으로 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며 신청자정보, 기존자동이체정보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이니 변경하고자 하는 자동이체변경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납부방법은 예금계좌이체부터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변경을 하실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은행명, 예금주, 주민등록번호 등 본인에게 맞는 정보를 입력하시고 전기요금 자동이체변경을 시행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전기요금 자동이체신청이 되어 있는 분들이 할수 있는 전기요금해지 방법입니다. 전기요금자동해지를 위해서는 등록되어 있는 전기요금자동이체 현황을 확인하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현재 본인이 신청을 하였는 기존다옹이체 정보를 확인하신 다음에 내용이 맞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서로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 번호가 일치해야 한다고 하니 꼭 확인하시고 공인인증서 일치여부를 확인하신 다음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한국전력 사이버지점

댓글